방탄소년단(BTS)이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로 유튜브에서 통산 2번째 12억 뷰 뮤직비디오를 탄생시켰다./제공=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BTS)이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로 유튜브에서 통산 2번째 12억 뷰 뮤직비디오를 탄생시켰다.
소속사 빅히트 뮤직은 15일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가 12억 건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2월 방탄소년단 뮤직비디오로는 처음으로 12억 뷰를 돌파한 ‘DNA’에 이어 2개월 만에 12억 뷰 한 편을 더 추가하게 됐다.
‘작은 것들을 위한 시’는 2019년 4월 발매된 ‘맵 오브 더 솔 : 페르소나’(MAP OF THE SOUL : PERSONA) 앨범 타이틀곡으로, 팝스타 할시(Halsey)가 피처링해 화제를 모았다. 발매 직후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에 8위로 진입한 뒤 8주 연속 차트에 들었다.
뮤직비디오는 할시가 직접 출연해 방탄소년단 멤버들과 퍼포먼스를 펼친다. 수십 명의 댄서와 호흡을 맞춘 마지막 군무 장면은 뮤지컬을 연상시켰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이외에도 10억 뷰를 돌파한 ‘다이너마이트’, 각 9억 뷰의 ‘페이크 러브’와 ‘마이크 드롭 리믹스’ 등 총 31편의 억 단위 조회 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