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식품은 ‘들기름 메밀막국수’와 ‘춘천식 메밀막국수’가 지난 3월 말 출시 후 30만 봉지 이상 판매됐다고 14일 밝혔다.
이런 판매 호조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가 이끌었다. 풀무원이 조사 기관에 의뢰해 자체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풀무원 메밀막국수 2종을 구매한 연령대는 20~30대가 34.7%로 3분의 1 이상을 차지했고, 40대까지 더하면 약 70%에 달했다.
노혜란 풀무원식품 냉장FRM(Fresh Ready Meal) 사업부 PB는 “보통 메밀면은 찰기가 없고 툭툭 쉽게 끊어지는데 이번 신제품 메밀막국수 2종은 면발을 쫄깃하게 만들어 젊은 MZ세대들의 호응이 좋다”며 “이번 메밀막국수 외에도 30여 년간 쌓은 풀무원의 독보적인 ‘제면 기술’로 품질을 혁신적으로 개선한 여름 신제품들을 속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