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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예방은 백신, 마음 치료는 韓영화” 정우성, 영진위 캠페인 영상 공개

“코로나 예방은 백신, 마음 치료는 韓영화” 정우성, 영진위 캠페인 영상 공개

기사승인 2021. 08. 02. 09: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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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진위 캠페인
영화진흥위원회(위원장 김영진)가 ‘마음백신 한국영화 접종 캠페인’을 시작한다./제공=영화진흥위원회
영화진흥위원회(위원장 김영진)가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한국영화산업에 활력을 불어넣을 ‘마음백신 한국영화 접종 캠페인’을 시작한다.

‘마음백신 한국영화 접종 캠페인’은 우리의 일상과 삶 속에서 늘 함께해왔던 한국영화를 다시 만나, 코로나19로 인해 지친 마음을 치유하자는 뜻을 담고 있다.

“코로나 예방은 백신으로, 마음 치료는 한국영화로”라는 캠페인 슬로건은 코로나19 백신 접종과 함께, 힘들고 지쳐있는 마음을 늘 우리와 함께 해왔지만 잠시 잊고 지낸 오랜 친구, 한국영화로 극복하자는 메시지를 전한다.

이번 캠페인 영상은 ‘비트’부터 ‘태양은 없다’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 ‘내 머리 속의 지우개’ ‘증인’ ‘강철비2: 정상회담’까지 다채로운 캐릭터로 한국영화의 시간을 함께해온 정우성이 참여했다.

그는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코로나19로 침체된 한국영화산업을 활성화하고, 지친 국민들의 마음을 한국영화로 치유하자는 진심 어린 메시지와 취지에 공감해 흔쾌히 참여를 결정했다.

공개된 캠페인 영상은 코로나19로 잠시 멀어진 오랜 친구·한국영화와 다시 만나자는 콘셉트를 바탕으로 때로는 친구, 때로는 연인, 누군가에게는 가족이 되어 웃음과 눈물, 즐거움과 슬픔을 함께해온 한국영화 장면들과 배우 정우성의 진심이 담긴 내레이션이 더해져 뭉클함과 묵직한 여운을 선사한다.

함께 공개된 캠페인 포스터는 극장 앞에서 다양한 표정과 제스처로 관객들을 맞이하는 한국영화 속 인상적인 캐릭터들을 일러스트로 담아냈다.

한편 이번 캠페인 영상과 포스터 공개를 시작으로 ‘마음백신 한국영화 접종 캠페인’은 SNS 챌린지 등을 함께 진행하며, 극장가에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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