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hy, 전국 네트워크 활용한 특산품 서비스 론칭

hy, 전국 네트워크 활용한 특산품 서비스 론칭

기사승인 2021. 08. 05. 10:14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hy
hy가 특산품 유통 서비스 ‘프레시 매니저 PICK(픽)’을 론칭한다고 5일 밝혔다.

‘프레시 매니저 PICK’은 전국 1만1000명 프레시 매니저(FM) 네트워크를 활용한 사업이다. FM이 추천한 전국 특산품을 온라인몰 프레딧을 통해 판매하는 서비스다.

hy 측은 “FM이 한 지역에서 평균 9.1년간 활동해 특산물, 맛집 등 동네상권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것에 착안했다”고 전했다.

매니저 픽 입점은 FM들의 추천 상품에 대해 hy가 검증하는 방식을 거친다. 담당MD는 시장조사와 판매자 미팅을 통해 입점여부를 결정한다. FM은 소개에 대한 수수료로 부가 수입을 얻게 된다.

‘프레시 매니저 PICK’ 첫 상품은 △경북 의성마늘 △진천 장아찌 △제주 오메기떡, 올레꿀빵 △제주 흑돼지 4종이다.

FM을 통한 배송 서비스도 고려중이다. 지역 소상공인은 hy만의 전국 단위 콜드체인 시스템을 활용해 상온 제품부터 신선식품까지 다양한 제품을 판매 할 수 있다.

박상현 hy D&S 부문장은 “뛰어난 제품 경쟁력을 갖췄음에도 유통채널을 갖추지 못해 지역에 머무른 소상공인과 상생을 목적으로 사업을 기획했다”며 “우수한 상품을 추가 발굴해 고객 선택의 폭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