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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코인터내셔널, 해외 리테일 사업 진출 ‘시동’

포스코인터내셔널, 해외 리테일 사업 진출 ‘시동’

기사승인 2021. 10. 21.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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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GF리테일과 해외 공동진출 위한 업무협약 체결
사진1(최종)
주시보 포스코인터내셔널 사장(왼쪽)과 이건준 BGF리테일 사장이 ‘해외 리테일 사업 공동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공=포스코인터내셔널
포스코인터내셔널이 회사의 신성장 사업 확장을 위해 해외 리테일사업 진출에 박차를 가한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21일 CU를 보유한 BGF리테일과 해외 리테일사업 공동진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해외 시장 분석, 타겟 국가와 현지 파트너사 선정 등 해외 진출 전략을 함께 수립하며, 현지 파트너들과 함께 공동투자를 모색해나갈 계획이다.

향후 포스코인터내셔널은 해상, 내륙운송 등 물류 업무 및 대체 단백질·밀키트 등 상품을 공급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BGF 리테일은 CU 브랜드 적용 전략을 수립하고 상품 기획, 운영 지원 등을 맡게 될 예정이다.

최근 코로나 펜더믹 등으로 가속화한 소비 트렌드 변화로 편의점·온라인 시장이 지속 성장는 가운데, 편의점 리테일 사업은 외부 환경 변화 속에서도 안정적인 수익을 확보할 수 있는 사업군으로 평가된다.

이번 협력을 통해 BGF리테일의 사업 운영 노하우와 포스코인터내셔널의 글로벌 네트워크 역량을 바탕으로 해외 판매망을 선점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아울러 현지 신규 자산과 연계한 다양한 비즈니스 창출 기회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BGF리테일은 국내 1만6000여 개 점포를 보유한 편의점 브랜드 CU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7월에는 몽골 칭키스칸 국제공항에 업계 단독으로 입점하는 등 몽골, 말레이시아 시장에서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CU는 K-푸드, K-컨텐츠를 활용한 한국형 편의점으로 이미 몽골에서 140개 매장을 돌파했다. 말레이시아에서도 올해 4월 쿠알라룸푸르 매장을 오픈했으며, 현지 CU 오프라인 연계 딜리버리·멤버쉽 등 이커머스 플랫폼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주시보 포스코인터내셔널 사장은 “편의점 리테일 사업은 식료품뿐 아니라 식량·물류·소재·시스템 등 다양한 사업분야로 확장이 가능한 종합 비즈니스 모델”이라며 “기존 BGF리테일이 진출하지 못했던 새로운 해외 시장을 공동 개척하며 글로벌 리테일 사업에 회사가 진출하는데 발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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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준 BGF리테일 대표이사는 “포스코인터내셔널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한 해외사업 노하우와 BGF리테일의 편의점 운영 역량을 기반으로 CU를 K-CVS의 글로벌스탠다드로 만들어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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