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두산인프라코어는 2021년 3분기 연결기준 매출 9719억원, 영업이익 337억원을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
글로벌 인프라 투자 및 원자재가 상승 등에 따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 증가했지만, 영업이익은 중국시장 성장세 감소에 따른 영향 등으로 47% 감소했다.
사업부별로 보면 건설기계 사업은 매출 7577억원으로 전년비 1.3% 늘었다. 다만 중국시장의 환경 규제 강화에 따른 수요 위축과 원자재 가격 인상이 손익에 영향을 끼치며 영업이익 225억을 기록, 전년대비 65.4% 감소했다.
엔진 사업부문은 건설장비 수요 급증과 발전기·소재·부품 등 판매 라인업 다양화로 매출은 전년대비 25.9% 늘어난 2141억원을 기록했으며, 영업이익도 흑자 전환했다.
전체 매출의 78%를 차지하는 건설기계 사업의 지역별 매출을 살펴보면, 중국시장은 하락했지만 한국을 포함한 신흥시장과 북미 및 유럽시장 등은 크게 늘었다.
한국 및 신흥시장의 경우 코로나19 회복에 따른 정부 주도 경기 부양 정책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54.2% 상승했다. 북미 및 유럽시장도 영업망 확대와 각국 경기 부양책이 본격화됨에 따라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34.9% 늘었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는 안정적인 수익 창출의 일환으로 시장 다변화 전략을 펼치고 있다. 실제 건설기계 사업 전체 매출 중 중국시장이 차지하는 비중은 2020년 2분기 56%에서 2021년 2분기 30%, 이번 분기 16%로 점차 줄어들었다. 반면 신흥시장은 2020년 2분기 24%에서 이번 분기 49%, 북미 및 유럽시장은 2020년 2분기 19%에서 이번 분기 35%로 점차 증가세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 관계자는 “백신 접종 가속화에 따른 각국 경기 부양책이 본격화 될 것을 고려했을 때 다음 분기부터는 눈에 띄는 실적 개선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중국시장의 경우 수익성 높은 대형 라인업 판매에 집중하고 신흥시장의 경우 영업망 확대를 통한 현지 밀착 영업으로 수익 창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