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깨끗한나라,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획득

깨끗한나라,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획득

기사승인 2021. 12. 06. 1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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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현수 깨끗한나라 대표이사(왼쪽부터), 노지은 CCM 사무국 팀장, 장재혁 선임이 지난3일 서울 장충동에 있는 신라호톨에서 열린 ‘CCM 인증 수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공=깨끗한나라
깨끗한나라는 6일 소비자 만족 실현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은 기업이 수행하는 경영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해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에서 운영하는 제도다.

깨끗한나라는 소비자 중심 경영에 대한 강력한 추진의지를 바탕으로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깨끗한나라’라는 슬로건 하에서 소비자 불만 사전 예방을 위한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소비자불만 처리 과정을 소비자에게 알리고 있다. 또한 CCM 사무국을 중심으로 고객의 소리(VOC) 응대와 충분한 개선이 이뤄지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이는 경영위원회에 수시로 보고돼 의사결정에 반영하고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깨끗한나라 관계자는 “고객 니즈가 세분화되고 빠르게 변하는 지금 디지털 전환과 지속 가능경영을 통해 고객만족을 달성해 나갈 것”이라며 “CCM 인증에서 멈추지 않고 앞으로도 고객만족 극대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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