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생보협회, 자체 제작 유튜브 영상 선보여…MZ세대 초점

생보협회, 자체 제작 유튜브 영상 선보여…MZ세대 초점

기사승인 2022. 01. 24. 13:05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생명보험협회는 자체 제작 유튜브 영상을 업로드하며 본격적인 유튜브 채널 활성화에 나섰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업로드된 영상은 생명보험 주요 상품을 일반인이 알기 쉽게 설명한 ‘탄탄한 생명보험 기본기(탄생기)’시리즈 중 종신보험편 3개 클립이다.

협회는 종신보험편을 시작으로 연금보험, 암보험, 변액보험 등 다양한 생명보험 상품에 대한 영상도 순차적으로 업로드할 예정이다.

유튜브 채널 활성화 시도는 유튜브 등 디지털/인터넷 매체가 미디어의 중심이 된 최근의 미디어 환경변화에 따른 것이라고 협회는 설명했다. 앞서 정희수 생보협회 회장이 디지털 전환과 MZ세대 눈높이에 맞는 인터넷 홍보를 강조하면서 이번 영상을 제작하게 된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에 제작된 ‘탄탄한 생명보험 기본기(탄생기)’시리즈는 외주제작된 협회의 기존 영상들과 달리 영업현장의 설계사들과 협회의 다양한 전문가들이 참여한 협회 자체제작 영상이다. 생보사에서는 각각 다른 개성의 설계사들이 출연하여 상품에 대한 설명과 함께 영업현장에서 경험한 다양한 사례를 소개하면서 생명보험에 대한 풍부한 내용을 알기 쉽고 생생하게 풀어나갔다.

향후 협회는 생명보험에 대한 여러 오해를 풀어주거나 중요한 이슈를 설명해주는 정보제공 영상, 생보업계 종사자들의 다양한 모습을 진솔하게 보여주는 영상 등 소비자에게 유용한 다양한 컨텐츠로 유튜브 채널을 채워나갈 예정이다.

협회 관계자는 “유튜브를 활용한 다양한 컨텐츠를 통해 생명보험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함으로써 소비자들의 생명보험에 대한 이해도와 업계에 대한 이미지가 모두 제고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