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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리테일 “설 명절, 심플리쿡 밀키트 매출 증가…한식 125% 신장”

GS리테일 “설 명절, 심플리쿡 밀키트 매출 증가…한식 125% 신장”

기사승인 2022. 01. 25.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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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절 상차림을 간편하게 준비하려는 소비자가 늘면서 편의점 밀키트의 매출이 크게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GS리테일이 지난해 설날 연휴 직전 1주간 매출을 분석한 결과 밀키트 브랜드 심플리쿡의 매출이 직전 월 동기 대비 50.1% 증가했다. 특히 한식 메뉴 매출이 125.3% 큰 폭 신장하면 심플리쿡 전체 매출 상승을 견인한 것으로 확인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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밀키트 브랜드 심플리쿡의 한식 메뉴로 구성한 명절 상차림 연출 이미지./제공=GS리테일
동 기간 심플리쿡 전체 메뉴 중 매출 1위는 ‘서울식소불고기전골’이 차지한 것으로 분석됐다. ‘감바스알하이오’, ‘베이컨까르보나라’ 등 기존 인기 양식 메뉴 대비 20% 이상 높은 주문량을 기록하며 최고 매출을 기록했다.

가장 크게 매출 순위가 변동된 한식 메뉴는 빈대떡, 전류였다. ‘녹두빈대떡’은 기존 37위→7위로 30단계 수직 상승했고 ‘고기빈대떡’은 38위→11위, ‘고기완자전’은 41위 →14위, ‘해물빈대떡’은 44위 →18위로 각각 20계단 이상 크게 뛰어 올랐다. 4종 메뉴 모두 심플리쿡이 50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광장시장의 ‘박가네빈대떡’과 손잡고 론칭한 상품이다.

GS리테일은 코로나19 여파로 귀성을 자제하는 사회적 분위기 속 소규모 가족 단위로 간소한 명절 상차림을 준비하려는 트렌드가 확대되면서 특히 한식 메뉴 중심의 심플리쿡 매출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분석했다.

GS리테일은 설날을 즈음해 밀키트 수요가 크게 늘어나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오는 2월 3일까지 온라인 장보기 플랫폼 GS프레시몰을 통해 ‘심플리쿡 설날 기획전’을 개최한다. 수요가 급증하는 심플리쿡 한식 메뉴 29종으로 구성됐으며 최대 할인율은 무려 50%에 달한다.

차은철 GS리테일 M4부문장(상무)은 “최근 소규모 가족 단위로 명절 연휴를 보내는 문화가 확산되면서 명절 상차림을 밀키트 등으로 간편하게 준비하려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며 “구매 데이터를 고려해 기획한 심플리쿡 설날 기획전을 통해 소비자의 알뜰한 명절 쇼핑을 지원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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