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대한체육회, 스포츠 마케팅 서포터 ‘2022 국대 스마터즈’ 모집

대한체육회, 스포츠 마케팅 서포터 ‘2022 국대 스마터즈’ 모집

기사승인 2022. 05. 16. 14:03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대한
2022 국대 스마터즈 포스터. /대한체육회
대한체육회는 다양한 스포츠 종목과 선수들을 홍보하고 종목 단체의 마케팅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서포터즈 프로그램 ‘2022 국대 스마터즈’를 모집한다.

16일 대한체육회는 이 같이 전하며 2022 국대 스마터즈 프로그램은 회원종목단체 마케팅 역량 강화 사업의 일환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스포츠에 관심 있는 MZ세대들을 대상으로 스포츠마케팅 역량교육을 실시하고 대한체육회 산하 여러 종목 및 국가대표 선수들에 대한 홍보와 더불어 종목별 주요 대회 현장 취재 및 실무 경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활동 기간은 6월부터 11월까지 약 6개월이다. 스포츠마케팅 현업전문가 특강 및 멘토링을 통한 역량 교육, 종목별 홍보 콘텐츠 제작(국내외 훈련 및 대회 현장 취재, 국가대표 인터뷰 등)을 통한 서포터즈 활동, 정기 워크숍(월 1회) 등을 진행하게 된다.

2022 국대 스마터즈 모집 기간은 16일부터 29일 자정까지다. 스포츠에 대한 관심과 열정을 가지고 적극적인 홍보·마케팅 활동을 할 수 있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특히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콘텐츠 제작 및 운영 경험이 있는 우수한 이들을 우대한다. 또 활동에 따른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되며 대한체육회장 명의의 활동인증서를 제공하며 우수 서포터즈에게는 우수 상장 및 부상이 수여된다.

대한체육회 관계자는 “이번에 처음 도입되는 국대 스마터즈 활동은 스포츠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 스포츠 현장과 실무를 더 가까이에서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참신한 아이디어와 열정이 가득한 분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