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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GF그룹,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환경·동반성장·인권 등 세가지 관점으로 소개

BGF그룹,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환경·동반성장·인권 등 세가지 관점으로 소개

기사승인 2022. 06. 29. 08: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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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GF그룹 지속가능경영보고서 1
BGF그룹은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좋은 친구(Better world, with Good Friends!)’라는 제목으로 지주사인 BGF와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각각 발간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에는 사회경제적 가치 창출을 위한 거버넌스 체계와 중대성 평가로 도출된 핵심 이슈를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스탠다드에 따라 기술하고, ESG경영 성과를 PLANET(환경), PARTNER(동반성장), PEOPLE(노동·인권) 등 3가지 관점으로 소개했다.

지난해 BGF리테일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위기상황에서 식품의약품안전처와 핫라인을 구축해 고객들에게 안정적으로 자가진단키트를 공급하는 역할을 수행하는 한편, 멤버십 앱 ‘포켓CU’로 점포별 자가진단키트 실시간 재고량 검색 서비스를 제공해 국민 혼란을 최소화했다.

또한 아동·치매노인 실종 및 아동학대 예방 프로그램인 ‘아이CU’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사람과의 접촉이 줄어든 상황에서 소외된 이웃을 살필 수 있는 통로를 마련했다.

BGF그룹은 전세계적 화두로 떠오른 플라스틱 감축을 중심으로 친환경 활동들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업계 최초로 PB 생수를 무라벨 포장으로 전면 교체하고 PB스낵의 포장재를 잉크 사용량을 절반 수준으로 낮춘 친환경 포장재로 교체하는 등 환경 친화적 패키징을 통해 2021년 한 해 동안 플라스틱 1400여 톤을 감축했다.

이 밖에도 업계 최초로 녹색매장으로 지정받은 그린스토어를 중심으로 환경부 인증 친환경 상품 운영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고객들이 일상 속에서 간편하게 환경 친화적인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녹색 소비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BGF그룹의 ESG경영위원회 공동위원장인 이건준 BGF리테일 사장은 “BGF그룹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미래 성장을 위한 로드맵이자 책임경영을 강화하는 기준점으로 삼고 있다”면서 “우리나라 대표 글로벌 프랜차이즈로서 지속가능한 기업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고객, 투자자, 임직원, 가맹점주 등 모든 이해관계자들이 공감할 수 있는 ESG 경영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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