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년 5월 온라인쇼핑동향 | 0 | 2022년 5월 온라인쇼핑동향./제공 = 통계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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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5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등으로 외부활동이 늘어나며 여행·교통서비스, 문화·레저서비스 관련 온라인쇼핑 거래액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통계청은 1일 이런 내용이 담긴 ‘2022년 5월 온라인쇼핑 동향’을 발표했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 5월 온라인쇼핑 총 거래액은 17조2859억원으로 1년 전보다 10.5% 큰 폭으로 증가했다.
상품군별로 보면 문화·레저서비스 거래액이 2636억원으로 전년보다 165.2%, 여행·교통서비스 거래액도 1조5642억원으로 97.5% 각각 늘어났다.
통계청은 사적모임 제한이 풀리는 등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며 외부활동이 증가한 영향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온라인 장보기 증가 추세가 지속되며 음·식료품 거래액과 의복 거래액도 16.8%, 17.1% 각각 증가했다.
다만 코로나19 유행 기간 급속하게 성장했던 온라인 배달음식 시장은 2017년 1월 통계 작성 이래 처음으로 전년 같은 달 대비 감소했다.
지난 5월 음식 서비스(배달음식) 온라인쇼핑액은 2조613억원으로 1년 전보다 3.7% 감소했다.
아울러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12조8559억원으로 전년보다 14.6% 증가했다.
총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비중은 74.4%로 1년 전보다 2.7%포인트 상승했다.
특히 음식서비스의 모바일쇼핑 비중은 97.8%에 달했다. 배달음식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대부분이 모바일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