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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외부활동 활발…‘여행·문화’ 온라인쇼핑 증가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외부활동 활발…‘여행·문화’ 온라인쇼핑 증가

기사승인 2022. 07. 01. 14: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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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5월 온라인쇼핑동향
2022년 5월 온라인쇼핑동향./제공 = 통계청
지난 5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등으로 외부활동이 늘어나며 여행·교통서비스, 문화·레저서비스 관련 온라인쇼핑 거래액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통계청은 1일 이런 내용이 담긴 ‘2022년 5월 온라인쇼핑 동향’을 발표했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 5월 온라인쇼핑 총 거래액은 17조2859억원으로 1년 전보다 10.5% 큰 폭으로 증가했다.

상품군별로 보면 문화·레저서비스 거래액이 2636억원으로 전년보다 165.2%, 여행·교통서비스 거래액도 1조5642억원으로 97.5% 각각 늘어났다.

통계청은 사적모임 제한이 풀리는 등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며 외부활동이 증가한 영향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온라인 장보기 증가 추세가 지속되며 음·식료품 거래액과 의복 거래액도 16.8%, 17.1% 각각 증가했다.

다만 코로나19 유행 기간 급속하게 성장했던 온라인 배달음식 시장은 2017년 1월 통계 작성 이래 처음으로 전년 같은 달 대비 감소했다.

지난 5월 음식 서비스(배달음식) 온라인쇼핑액은 2조613억원으로 1년 전보다 3.7% 감소했다.

아울러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12조8559억원으로 전년보다 14.6% 증가했다.

총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비중은 74.4%로 1년 전보다 2.7%포인트 상승했다.

특히 음식서비스의 모바일쇼핑 비중은 97.8%에 달했다. 배달음식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대부분이 모바일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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