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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스마트싱스 연결된 전 세계 생활가전 1000만대 돌파”

삼성전자 “스마트싱스 연결된 전 세계 생활가전 1000만대 돌파”

기사승인 2022. 09. 28. 11: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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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생활가전 스마트싱스 연결 천만대 돌파 (1)
/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 통합 연결 플랫폼인 '스마트싱스'에 연결된 전세계 생활가전 제품이 1000만대를 돌파했다.

28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스마트싱스 앱은 지난 2018년에 첫 선을 보였으며, 에어컨·냉장고·세탁기 등의 대형 가전에서부터 공기 청정기·오븐·식기세척기 등 다양한 삼성 가전을 연결해 기기의 상태를 확인하고 맞춤형 제어를 할 수 있다.

기능이 대폭 확대된 2019년부터는 연결 가전 제품 수가 매년 2배 가까이 증가하고 있으며 올 연말에는 1200만대, 내년에는 2000만대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스마트싱스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은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제공과 제품 진단·관리를 도와주는 '홈케어'인 것으로 조사됐다.

홈케어 서비스는 '스마트싱스 홈 라이프'에서 제공되는 쿠킹, 에너지, 에어케어, 홈케어, 클로딩케어, 펫케어 등 6대 서비스 중 하나로, 올해 1~8월 누적 이용자 수가 6대 서비스 중 가장 많았다.

특히 에어컨 사용이 급증하는 여름철에 홈케어 서비스를 많이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 올 6월부터 8월까지 월 평균 사용자 수는 올 1월부터 5월까지 월 평균 사용자 수 보다 약 1.5배 많았다.

홈케어 서비스는 최근 1년간 6차례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지원 기능과 적용 제품을 지속 확대했다.

친환경과 지속 가능 경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연동된 기기의 전략량을 모니터링하고 관리할 수 있게 도와주는 '스마트싱스 에너지 서비스'도 올 7월부터 8월까지 월 평균 사용자 수가 1월부터 6월까지 월 평균 사용자 대비 약 2배 증가했다.

스마트싱스는 현재 300개 이상의 파트너사 기기를 연결할 수 있다. 또 내년 상반기에 HCA 표준이 적용되면, 삼성 포함 13개 브랜드의 가전 제품을 연동할 수 있게 돼 활용성이 더욱 커질 전망이다.

유미영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분석을 통해 스마트싱스를 기반으로 새로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며 "스마트싱스가 소비자들이 원하는 보다 확장된 가전 사용 경험을 제공하는데 선도적인 역할을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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