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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영라방 집중 육성” 공영홈쇼핑, 올해 ‘3대 핵심미션’ 본격 추진

“공영라방 집중 육성” 공영홈쇼핑, 올해 ‘3대 핵심미션’ 본격 추진

기사승인 2023. 02. 03. 13: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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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호 공영홈쇼핑 대표./제공=공영홈쇼핑
공영홈쇼핑은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와 함께 국정과제 성과 창출을 위해 올해 3대 핵심미션을 수립하고 본격 추진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양측이 추진하는 3대 핵심미션은 △공정한 유통환경 조성 △공영라방 및 공영애플리케이션(공영앱)의 민관협력 강화 △상생펀드 신규 도입 및 상생결제 확산이다.

양측은 공정한 유통환경 조성을 위해 정책지원 방송을 확대하고 일반 방송 전환 등을 추진한다. 신규 입점사를 확대하고 신규 상품도 최대 1000여개까지 늘릴 예정이다.

또 디지털시대 소상공인의 디지털 판로 고도화를 위해 공영홈쇼핑의 라이브커머스인 '공영라방'을 소상공인 지원 채널로 집중 육성하고 유튜브 등을 활용해 디지털 판로 확장에도 나선다. 네이버 등 기존 라이브방송과 함께 유튜브 인스타크램 숏폼 등을 더해 총 9개 민간 플랫폼과 연계해 나갈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저금리 상생펀드 운영으로 자금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돕고, 유통망 상생결제 확산에도 나선다.

조성호 공영홈쇼핑 대표는 "이번 과제를 수행해 공정·상생·소비자의 가치를 구현하고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흔들림 없이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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