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김동근 의정부시장, 30일 평생교육 관계자 네트워크 워크숍서 특강...“시민의 배움으로 도시 혁신 선도할 것”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030010013427

글자크기

닫기

의정부 진현탁 기자

승인 : 2025. 10. 30. 16:01

1.교육청소년과(의정부시, 시민의 배움으로 도시 혁신 선도)3
김동근 의정부시장이 30일 열린 '2025년 평생교육 관계자 네트워크 워크숍'에서 특별강연을 하고 있다./의정부시
김동근 의정부시장이 30일 의정부도시교육재단 시민홀에서 열린 '2025년 평생교육 관계자 네트워크 워크숍'에서 '배움으로 완성되는 도시, 의정부'란 주제의 특별강연을 했다.

평생교육 관계자 80여 명을 대상으로 한 이날 특강에서 김 시장은 의정부의 도시 비전으로 '기업하기 좋은 도시, 걷고 싶은 도시, 건강한 도시(웰니스)'를 제시했다.

김 시장은 "시민의 배움과 참여를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도시를 만드는 것이 의정부시의 핵심 전략"이라며 "의정부는 도시 전역이 배움의 공간으로 확장되는 도시교육 모델을 실현하고 있다. 시민 모두가 배우고 가르치며 함께 성장하는 '내 삶을 바꾸는 의정부'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평생교육 현장의 다양한 사례와 시민 참여형 프로그램의 성과도 공유돼, 관계자 간 협력과 정보 교류의 장이 마련됐다.

김동근 시장은 "앞으로도 시민 중심의 평생교육 정책을 확대해, 모든 세대가 삶의 변화를 경험할 수 있는 학습 도시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시는 2025년 도시교육재단 출범과 향후 도시교육국 신설을 통해 배움·건강·문화가 조화를 이루는 도시교육 생태계를 본격적으로 구축할 계획이다.
진현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