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건강식품 활용한 ‘웰빙 화장품’ 속속 출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331794

글자크기

닫기

윤경숙 생활경제 전문 기자

승인 : 2010. 02. 25. 02:32

식품 못지 않게 화장품의 경우도 원료가 중요하게 평가된다. 최근 업계에서 선보이고 있는 화장품들을 살펴보면 수백 가지의 천연 초본(草本)식물부터 홍삼, 오메가3, 녹용 등의 건강기능식품 거기에 더 나아가 99.9%순금까지 ‘바르는 건강식품’이 따로 없다.

썬라이더(www.sunriderkorea.co.kr)의 초본 화장품은 세계적인 초본학자 닥터 첸이 중국 고대로부터 내려오는 초본 의학과 서양 과학을 접목시켜 개발한 화장품이다.

동양에서 말하는 ‘음양 오행’의 균형 이론과 서양의학을 접목하여 만든 ‘재생철학’을 근간으로 수백 가지의 천연 초본(草本) 식물을 사용한다.

대표적인 초본 화장품 중 하나인 ‘오이린 아이 크림’은 탄력저하, 처짐, 건조, 다크서클 등 눈가에 나타나는 모든 징후를 잡는데 도움을 주는 화장품으로, 인삼과 오이, 시어버터 등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는 초본 식물과 붓기를 낮춰 주는 디펩타이드 성분이 들어있다.

홍삼전문기업 천지양에서는 '홍려화 하이드로겔 마스크팩세트'를 선보였다. 홍삼의 유효성인 사포닌을 피부에 효율적으로 전달하는 마스크 팩 세트로, 하이드로겔 마스크팩(토탈케어), 하이드로겔 아이패치(집중케어), 필름코스메틱(집중케어)으로 구성된다.

특히 천지양 홍삼농축액이 함유되었으며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결을 유지 시켜주는 코엔자임 Q10과 클로렐라 마린콜라겐, 피부 탄력 강화 및 피부 세포 재생을 촉진 시켜주는 캐비어 추출물이 함유되어 있다.

미샤의 ‘미샤 금설 기윤 에센스’는 100% 인삼수, 99.9% 순금 성분, 석창포·백지·백출 추출물, 산삼·동충하초·녹용 외 80가지 이상의 한방 추출물을 넣었다. 순금성분을 함유해 피부 해독 기능을 강화시켰으며 한방 추출물이 피부 정화를 도와주고 피부의 원기를 북돋아 정갈하고 윤기 있는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또한 피부자극 유발 가능성이 있는 5가지 성분(색소, 파라벤, 트리클로산, 광물성, GMO)이 배제된 5무 시스템으로 트러블 없이 순하고 안전하게 피부에 작용한다.

최근 뽕나무 열매 '오디'를 이용한 주름개선 기능성 화장품도 출시됐다. 국립 산림과학원 녹색산업연구과에서 오디에서 세포 신장과 주름개선 효과가 큰 세 가지 활성성분을 추출해 첨가한 크림 타입의 에센스 기능성 화장품을 개발 한 것.

오디는 대표적 항산화 식품 중 하나로 노화 방지와 신경강화, 항암작용, 항간독성 등의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한방에서는 백발을 검게 하고 소갈(당뇨)을 덜어주며 오장을 이롭게 할 뿐 아니라 빈혈, 고혈압, 관절통 등의 치료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LG생활건강의 ‘숨 시크릿 유쓰 액티베이터 나이트 트리트먼트’는 낮에는 꽃을 피우지 않고 저녁에 개화해 밤에 활성화 되는 발효 이브닝 프라임로즈,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장수 상황버섯, 피부 톤과 결을 개선해주는 싸이토시스(88가지 식물 자연발효 성분), 피부 주름 개선 기능성 성분인 ‘발효 GABA’등의 발효 성분이 포함됐다.

아모레퍼시픽의 '슈퍼바이탈 크림'은 오메가3 성분이 항노화 성분인 나노 생명 캡슐인에 담겨 눈가 피부 노화의 첫 신호인 건조함을 해결해 주고 언제나 유연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들어준다.

썬라이더코리아 관계자는 “동안 피부, 깨끗한 피부 등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피부에 투자를 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며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업계에서도 계속적으로 ‘건강한 화장품’에 대한 연구와 제품 출시가 이루어 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윤경숙 생활경제 전문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