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전문의를 찾아서> 신사테마피부과 임이석 원장

<전문의를 찾아서> 신사테마피부과 임이석 원장

기사승인 2010. 04. 07. 15:07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피부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및 진료장비 도입
이순용 기자]신사 테마피부과(임이석 원장)는 국내에서 연예인은 물론 일반인들도 한번쯤은 방문해 보고 싶어하는 병원 중 하나로 꼽힌다.
테마피부과 임이석 원장

이는 임이석 원장이 진료는 물론 임상에서도 만족할 할 한 결과를 보여주기 때문이다. 이를 위해 임 원장은 국내는 물론 해외로도 열심히 뛰어다닌다.

신사테마피부과는 환자의 눈높이에서 보다 편안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환자 중심 경영을 표방하고 고객만족 최우선 전략을 펼치고 있다. 아늑한 인테리어와 최신 장비를 갖추는 것 외에도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예약할 수 있는 간편한 예약 시스템과 진료후 해피콜을 통해 혹시 발생할 수 있는 불편함을 챙기는 섬세한 서비스 등 보이지 않는 곳에서까지 고객 감동 서비스를 실시하여 환자들로부터 높은 점수를 받고있다.

신사테마피부과는 피부과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새로운 치료법에 대한 연구나 새로운 시술의 도입, 그리고 그 뒷받침이 되는 새로운 레이저 장비의 도입에 있어서도 항상 최고가 되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다. 레이저를 통한 주름치료를 도입해 피부과 분야에서는 획기적인 일로 기록되고 있으며 신사테마피부과가 계속해서 그 분야를 선도하고 있다.

◇최신기술 접목, 국내 보급 = 신사테마피부과는 현재 대표적인 주름치료기로 알려진 써마지리프트를 도입, 진료에 도입하고 있다. 써마지리프트는 고주파열을 피부 깊숙이 진피와 피하지방층까지 전달하여 탄력을 줄 뿐만 아니라 새로운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여 처진 주름과 잔주름을 개선시켜 준다. 기존의 주름 치료가 얼굴에 국한되었던 것과 달리 얼굴 주름은 물론 늘어진 목 주름에도 적용 가능하며 처진 턱선의 리프팅 등에도 높은 효과를 나타내어 개인의 주름상태에 맞춰 치료할 수 있다. 이 같은 시술을 최근 몇년간 1000명 이상을 시술했다.

임이석 원장은 “고주파 열이 조사되기 전·후로 피부 표피를 보호하는 냉각기가 분사되므로 피부에 손상이 적고, 박피 등으로 인한 표피 손상이 주는 불편, 즉 자외선 피해라든지, 홍반과 같은 부작용의 염려가 적어 일상생활에 불편을 주지 않으면서도 치료가 가능한 것이 써마지리프트의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테마피부과 임이석 원장이 색소질환 환자를 레이저를 이용해 치료하고 있다.
또 “생리적 메커니즘을 따라 콜라겐 재합성이 유도되므로 치료 후 갑자기 주름이 사라지는 것이 아니라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차적으로 자연스럽게 개선돼 주변 사람들의 시선을 모으지 않고 치료가 가능하다” 고 임원장은 덧붙였다.

최근에는 고강도 집적 초음파(HIFU)를 이용한 차세대 주름치료법인 울쎄라를 도입했다. 울쎄라는 늘어진 이중턱과 목주름에 효과적인데 표피는 건드리지 않고 콜라겐보다 깊은SMAS층(페이스 리프트 수술시 절개하는 안면근육의 일종)에 작용하여 근육층을 응고시킴으로써 피부 탄력, 잔주름 및 깊은 주름을 치료해 주름을 치료하는 원리이다.

울트라 사운드 웨이브 에너지를 전달하여 표피의 손상없이 피부 깊숙한 곳에서 콜라겐이 생성, 기존의 콜라겐이 재배열함으로써 피부조직이 탄탄해져 탄력있는 피부를 만든다. 또한 피부 깊숙한 곳에 작용해 타이트닝 효과가 오래 지속되도록 유도한다. 한번 치료 후 몇 달에 걸쳐 서서히 타이트닝 효과가 나타나는데 탄력을 잃은 이중턱, 목처짐, 눈꺼풀 처짐, 볼살 처짐 등 어느 부위에나 효과적으로 탄력을 줄 수 있다.

◇안티에이징에도 집중 = 특히 신사테마피부과는 최근 많은 사람들이 건강뿐 아니라 어떻게 하면 조금 더 젊게 살 수 있을까 고민하는 것이 발맞춰 진료를 하는 것이 장점이다. 동안 피부, 안티에이징 시술의 대표주자는 보툴리눔 톡신 일명 보톡스이다.

보톡스는 미간이나 눈가, 입가 등 표정 주름에 효과가 좋으며 시술시간이 짧고 부작용이 적어 부담 없이 받을 수 있는 시술로 자리 잡았다. 근육과 신경 부위를 마비시켜 주름을 펴는 데에 주로 활용되었던 보톡스가 얼굴 윤곽을 교정하는 ‘보톡스 리프팅’으로 더 인기가 있다.

국내에서 ‘보톡스 리프팅’을 유행시킨 임이석 원장은 “보톡스는 근육 부분에 주사하면 주름이 펴지는 데 그치지만 진피 층에 주사하면 피부조직끼리 서로 당겨주므로 리프팅 효과가 강력해지고 콜라겐형성이 촉진되면서 금세 피부가 타이트하게 올라 붙어 얼굴을 작고 탱탱하게 만들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표피보다 낮고 근육보다는 높은 진피층에 보톡스를 주사하는 방법을 쓰면 피부 조직끼리 서로 당겨주므로 리프팅 효과가 강력해져, 금세 피부가 타이트하게 올라붙는 것.

‘보톡스 리프팅’시술은 신사테마피부과에서만 1년에 1000명 이상의 환자가 시술 받고 95% 이상의 만족도를 보일 만큼 효과적이다.

이와 함께 기미 주근깨 등 색소질환에서도 환자 만족도가 높은 진료를 시행, 환자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기미와 주근깨 같은 색소질환은 피부에 있는 단백질성 유기색소인 ‘멜라닌’이 과도하게 생성돼 발생하는 질환으로 주근깨는 얼굴에 옅은 갈색의 점 모양으로 곳곳에 퍼지는 것이 특징이고 기미는 주근깨와 달리 넓게 퍼지면서 나타난다.

이런 기미,주근깨는 방치하면 얼굴전체로 번지고 진해질 수 있기 때문에 초기에 치료 하는것이 중요하며 지속적으로 관리해야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스킨 스케일링은 정기적으로 받는 것이 좋다. 피부색을 칙칙하게 하는 각질과 멜라닌 색소를 함유한 표피 세포들을 벗겨낸 다음 비타민 C를 비롯한 항노화 성분을 침투시켜 피부를 맑게 하는 치료법. 1-2주 간격으로 5-10회 정도 꾸준히 받으면 어두운 피부 톤이 맑아지고 입과 눈 주위의 엷은 주름이나 여드름도 개선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그리고 자신의 혈액을 이용하는 ‘PRP(Platelet Rich Plasma)‘ 시술 또한 색소질환을 개선하고 피부를 맑게 하는 탁월한 효과를 인정받고 있다. 일명 ‘피주사’로 불리는데 자신의 혈액에서 혈소판이 풍부한 혈장을 분리한 후 피부에 주입하는 치료법으로, 혈소판에 다량 함유돼 있는 성장인자가 세포를 증식시키고 콜라겐과 엘라스틴 같은 탄력 세포를 생산해 피부의 탄력이 좋아지고 주름이 개선되는 효과가 탁월하다.

무엇보다도 자신의 혈액을 이용하기 때문에 감염, 알레르기 등의 부작용이 적은 것도 큰 장점이다.

◇중국 등 해외에서도 유명 = 임 원장의 시술 능력은 중국에까지 소문이 났다. 한국에 관광 온 중국 환자들이 입소문을 내는 바람에 중국 피부, 성형외과 의사를 대상으로 여러 차례 ‘초청 강연’을 다녀온 것. 이 때문에 임 원장은 중국에 병원을 세우는 대신 역으로 중국 환자를 유치하는 방안을 고민하고 있다.

그는 또 바쁜 와중에도 봉사활동을 게을리하지 않는 의사로 알려져 있다. 해마다 선교봉사단을 통해 해외봉사를 하고 있다. 90년 초부터 약 7년간 매주 서울역에서 노숙자들을 진료한 경험이 있기도 하다.이 때문에 임 원장은 병원이 안정된 후에는 예전처럼 어려운 사람을 위해 진료할 생각을 가지고 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