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석만 기자]SK커뮤니케이션즈는 네이트 앱스토어의 누적 매출이 10억원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네이트 앱스토어는 국내 포털 최초이자 유일한 소셜네트워크게임(SNG) 플랫폼으로 지난해 9월 말 선보였다.
앱스토어에 유료 모델이 장착된 것은 지난해 10월 게임 ‘크라임월드’에 최초로 도토리 결제시스템이 적용되면서부터다. 이후 약 4개월 만인 지난 1월말 누적 매출 1억을 기록했으며 4월에는 2억을 돌파하는 등 기록 갱신의 시간을 단축하고 있다. 특히 지난달 초 6억을 기록한 이래 같은 달 말에는 8억 누적 매출을 달성하는 등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SK컴즈측은 지난달 해피아이돌(고슴도치플러스), 햇빛목장(리쿠), 아쿠아스토리(선데이토즈) 등 경영 시뮬레이션 앱들이 유료 아이템을 적용함에 따라 매출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네이트 앱스토어는 지난달 기업 광고용 브랜드 앱을 선보이는 등 매출 확대를 위한 비즈니스 모델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올 하반기에는 스마트폰용 모바일 앱스토어를 선보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