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유통업계, 한정판으로 특별한 겨울 보내볼까?”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562072

글자크기

닫기

김종훈 기자

승인 : 2011. 11. 28. 17:04

*특별한 제품 출시로 한정판 마케팅 시동


[아시아투데이=김종훈 기자] 유통업계에서는 일년 중 최대 성수기인 연말과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프리미엄 한정판'제품들을 속속 선보이면서 연말을 준비하는 소비자를 유혹하기 시작했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한정판 제품의 경우 특별한 날 한정 수량만 출시되기 때문에 남들과는 다른 것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특히 올해 한정판 제품들은 제품의 희소성 뿐 아니라 보고 즐기기에도 특별한 디자인으로 소장용은 물론, 연말을 맞이한 젊은 소비자들의 크리스마스 파티, 송년회, 신년 파티를 빛내줄 아이템으로도 눈길을 끌고 있다.  

◇ 연말, 크리스마스 파티에 빠질 수 없는 '프리미엄 맥주 그롤쉬'

네덜란드 슈퍼 프리미엄 맥주 ‘그롤쉬(Grolsch)에서는 크리스마스와 연말 시즌의 상징인 화려한 파티를 즐기는 소비자들을 겨냥하여 겨냥하여 1.5리터 초대형 특별판을 출시한다.

매년 크리스마스 시즌마다 독특한 에디션을 출시하며,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었던 그롤쉬는 기존 오프너로 따는 방식을 탈피한 ‘스윙탑(Swingtop)’ 디자인으로 젊은 소비자들에게 독특한 맥주로 인식되고 있다. 이번에 출시되는 그롤쉬 초대형 특별판은 기존 용량에서 약 3배나 커진 용량으로 파티를 즐기는 젊은 층을 공략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특별판은 2012년 새해를 기념하며 2012개 제품만 한정 판매되어 그 소장가치를 더할 뿐 아니라, 1번부터 2012번까지 그 번호가 병에 표기되어 있어 전세계에서 단 하나뿐인 독특하고 특별한 그롤쉬 1.5리터 제품을 손에 넣을 수 있다.

그롤쉬의 국내 수입, 유통을 맡고 있는 밀러브루잉코리아는 “최근 주류 등 유통 업계의 한정판, 특별판 상품은 합리적인 가격대로 연말과 크리스마스 시즌에만 판매 되고 있어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며 “남들과 다른 연말과 로맨틱한 크리스마스를 보내려는 이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 크리스마스에만 맛볼 수 있는 “네스프레소 캡슐 한정판”

캡슐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에서는 2011년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스페셜 리미티드 에디션 ‘베리에이션(Variation) 3종’을 출시했다. 크리스마스를 상징하는 전통 디저트 크리스마스 푸딩, 과일 케이크, 초콜렛 케이크에서 영감을 얻어 캡슐커피로 만들어졌다.

크리스마스 푸딩에서 영감을 얻어 만들어 진 ‘바닐라 블로섬(Vanilla Blossom)’은 가벼운 꽃과 같은 바닐라 맛 풍미가 더해진 커피다. 과일 케이크의 달콤한 맛에서 탄생한 ‘체리(Cherry)’는 잘 익은 과일에서 느껴지는 진하고 풍부한 맛을 선사한다. 


또한 초콜렛 케이크에서 영감을 얻은 ‘다크 초콜릿(Dark Chocolate)’은 초콜릿의 쌉싸름한 느낌과 커피 로스팅의 완벽한 조화를 통해 진한 다크 초콜릿 한 조각을 맛보는 듯한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다.

◇ 뷰티업계의 '2011 크리스마스 한정판'

매년 크리스마스 시즌에만 일시적으로 출시되는 ‘특별 에디션’만큼 사랑하는 연인에게 좋은 크리스마스 선물도 없다. 


12월 한달 동안 선착순으로 판매되는 크리스마스 에디션은 갖고 싶어도 갖지 못하는 ‘특별함’이 담겨 있어 주는 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올해도 어김없이 뷰티업계에서 ‘더 특별한’ 선물을 원하는 이들을 위해 ‘크리스마스 한정판’ 제품들을 내놓았다.

더바디샵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2011년 크리스마스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인다. ‘크랜베리 조이’, ‘스파이스 바닐라’ 등 총 2가지 라인으로 이루어진 크리스마스 리미티드 에디션은 바디 로션, 바디 워시부터 버블 배쓰, 디퓨저, 핸드 크림까지 총 22개로 남녀노소 모두가 선호하는 제품들로 구성돼 있다. 특히 각 제품들은 고급스러운 향과 인테리어 장식 효과까지 겸비하여 리미티드 에디션을 통해 연말 선물과 분위기 연출까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한편 이번 기프트 판매 수익금의 일부는 아동·청소년 인권보호 캠페인을 위해 굿네이버스에 기부될 예정이다.

이니스프리도 12월 한달 동안 크리스마스 씰이 부착된 크리스마스 리미티드 에디션 9종을 출시했다.

이니스프리 크리스마스 리미티드 에디션은 '더 크리스마스 트리 판타지'라는 주제로 홈퍼퓸과 캔들로 구성된 '룸 프레그런스' 라인과 이니스프리의 대표 인기제품들을 선물용 세트로 묶은 핸드크림 3종, 립밤 3종 세트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크리스마스 씰이 부착된 리미티드 제품을 구입하면 제품 개당 500원의 작은 정성과 양말 한켤레가 세이브더칠드런의 빈곤아동에게 기부된다.

김종훈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