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김한표, ‘대한민국 헌정대상’ 수상의원 선정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820316

글자크기

닫기

안정환 기자

승인 : 2013. 06. 04. 00:25

국회 본회의 100% 출석, 재석률 97.54% 295명중 1위
김한표 새누리당 국회의원(경남 거제시)이 법률소비자연맹 총본부(총재 김대인)으로부터 ‘대한민국 헌정대상’에 선정됐다.

‘국정감사 NGO모니터단’의 주관단체인 법률소비자연맹 총본부는 지난 30일, 제19대 국회 1차년도 295명의 국회의원에 대한 ‘의정활동 종합평가 국민보고서’를 통해 김한표 의원을 ‘대한민국 헌정대상’ 수상의원으로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또한, 법률소비자연맹은 본회의 출석률 100%, 재석률 97.54%로 국회의원 295명중 김한표 의원을 1위로 선정했다.

대한민국 헌정대상은 국회의원의 성실성, 전문성, 충실성에 대한 객관적 자료를 평가·검증해 헌정대상을 수여하고 있다. 19대 국회부터는 매년 개별 국회의원의 주요 의정활동인 법안발의, 대정부질문, 본회의 출석·재석현황, 상임위 활동, 발의법안에 대한 책임성, 국정감사 출결과 국정감사 성적 등 소정의 기준에 의해 종합 평가·계량화했다.

김 의원은 “이번 ‘대한민국 헌정대상’ 수상은 지난 1년동안 의정활동을 성실하게 임했다고 수여된 상이라 생각한다”며 “저에게 사랑과 용기와 힘찬 격려를 아끼지 않은 거제시민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법률소비자연맹 총본부는 제15대 국회이후 국정감사NGO모니터단의 주관단체로 활동하면서, 매년 가을 정기국회 때마다 국감현장에서 국정감사를 모니터링 해 온 종합의정모니터단(NGO)이다.

한편, 대한민국 헌정대상 시상식은 오는 6월 18일 대한민국 국회 헌정대상위원회 주최로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다.
안정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