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헌승 국회의원 |
법률전문 NGO인 법률소비자연맹은 지난 30일, 제19대 국회 1차년도 295명의 국회의원에 대해 ‘의정활동 종합평가 국민보고서’를 통해 이헌승 의원을 우수의원으로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수상은 국회의원의 의정활동에 대해 법안발의 건수, 대정부질문, 분회의 출석·재석현황, 상임위 활동, 발의법안에 대한 책임성, 국감 출결과 국감성적 등 의정활동에 대한 객관적 지표들을 계량화, 종합평가해 선정됐다.
이헌승 의원은 국토교통위원으로 각종 법안의 제정과 개정을 위해 노력해 왔을 뿐 아니라, 국정감사와 상임위 활동에서 성실하고 전문성 있는 의정활동을 한 공로가 인정돼 ‘헌정대상’ 수상자로 선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의원은 “이번 수상으로 책임감을 많이 느끼며 개인의 노력보다 부산 지역구 주민들의 격려와 도움으로 이런 뜻 깊은 상을 받을 수 있었다"며 "국민들께서 더욱더 열심히 하라는 뜻으로 주신 상이라 초심을 잃지 않고 국민의 봉사자로서의 소명을 다 해 나갈 생각이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 의원의 이번 ‘헌정대상’ 수상은 지난해 ‘국정감사NGO모니터단’이 선정하는 ‘2012년도 국정감사 우수 국회의원상’ 수상에 이은 두 번째 수상이다.
한편, 헌정대상 시상식은 오는 6월 18일 오후 2시 국회 헌정기념관 2층 대강당에서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