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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성시 ‘민원24’ 인터넷 신청으로 빠르고 편리하게 민원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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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주홍 기자

승인 : 2014. 01. 29. 14:33

화성시는 연말정산 등 연초 민원서비스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민원24’ 온라인 민원서비스를 이용한 민원서류 발급을 적극 홍보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민원24’란 국민 누구나 행정기관 방문 없이 집·사무실 등 어디서든, 24시간 365일 인터넷으로 필요한 민원을 안내받고, 신청하고, 발급·열람할 수 있는 서비스로 주민등록등?초본, 토지(임야)대장, 건축물대장 등본, 지적도(임야도) 등본, 토지이용계획확인원, 지방세세목별과세(납세)증명, 출입국사실증명, 병적증명서 등 1,208 여종의 인터넷 발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전입신고, 주민등록증 분실신고, 주민등록정정(말소)신고, 통신판매업변경신고, 담배소매인지정신청, 지방세감면신청, 장애인자동차표지(재)발급신청 등 주요 생활민원 3,000 여종을 관공서 방문 없이 손쉽게 신청 가능하며, 법률로 규정하고 있는 모든 민원(5,000 여종)에 대해서도 처리기관, 처리기한, 수수료, 구비서류, 연락처 등을 안내하고 있어 간단한 검색만으로 편리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민원24’ 이용방법은 민원24 홈페이지(http://www.minwon.go.kr/)에서 신청민원 검색 → 민원신청내용 입력 → 본인 확인이 필요한 민원의 경우 본인확인(공인인증서) → 수수료 납부 → 민원신청내용 확인 및 출력의 절차를 거치면 된다. 공인인증서는 은행, 우체국 등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화성시 오정진 민원봉사과장은 “민원24에서 연말정산 기간 중 연말정산 전용창구 서비스를 한시적으로 운영하고 있어 주민등록표등본(무료) 등 관련서류를 손쉽게 발급받을 수 있으며, 민원24 이용 시 수수료도 면제 또는 감액되는 경우가 많은 만큼 시민들의 적극적인 이용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주홍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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