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아산시의회 조기행 의원, 지방의정봉사상 수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40225010006386

글자크기

닫기

이신학 기자

승인 : 2014. 02. 25. 13:14

조기행 의원
아산/아시아투데이 이신학 기자 = 충남 아산시의회(의장 김응규)는 총무복지위 소속 조기행 의원이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장이 수여하는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한다고 25일 밝혔다.

조기행 의원은 오는 28일 천안시의회 3층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충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 6대 제40차 정례회장시 수상한다.

지방의정봉사상은 전국 기초의회의원 중에서 의욕적인 지방의정 활동으로 지역 발전을 위해 헌신한 의원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지방의회의원으로의 자질과 전문성을 제고하여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으로 하고 있다.

조 의원은 제6대 전반기 아산시의회 의장을 역임했고 제4·5·6대 아산시의회 의원으로 타의원들의 모범이 되고 시민의 생활과 밀접한 조례 제정 및 예산절감 등 주민의 복리증진 및 지역사회 발전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여 지방자치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수상하게 됐다.

충청남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의 공문요청에 아산시의회가 제출한 조 의원의 공적내용은 지방의회의 자치입법권의 강화에 크게 기여, 주민 불편사항과 관례 및 답습적으로 행해 오는 정책 시정조치, 예산 절감을 통한 건전재정 확충에 기여, 밝은 의회분위기 조성과 늘 연구하는 의원상 정립, 진정한 사명감으로 지역사회 봉사활동에 앞장서 왔다.

조 의원은 “아산은 비약적인 발전이 이뤄지는 도시로 해결해야 할 과제가 산적해 있는 도시다. 6대 의회가 얼마 남지 않았지만 지역민 목소리에 귀 기울여 행복한 아산 건설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신학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