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영양군, 영양중앙초 온드림스쿨 운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40515010005231

글자크기

닫기

김정섭 기자

승인 : 2014. 05. 15. 10:16

말하기, 독서, 창작 활동 교육
온드림 화법 수업 장면
영양중앙초등학교에서 온드림 화법을 수업하고 있다./사진제공=영양중초
영양군 영양중앙초등학교(교장 김진희)는 4~5학년을 대상으로 지난달 1일부터 매주 화요일 6교시 창체 시간과 방과후 시간을 이용하여 ‘온드림스쿨-창의교실’을 열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온드림스쿨은 현대자동차그룹 정몽구 회장의 사재출연을 통해 설립된 현대차 정몽구 재단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온드림-초등은 농산어촌 초등학교 교육지원을 통하여 종합적인 미래인재 육성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창의교실은 인문과 과학기술을 섭렵하는 융합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사물과 현상을 다양한 시각으로 보는 창의사고력 배양 프로그램 제공으로 교과서에서 다루지 않는 과학실험과 원리 및 인문학과의 융합에 대해 공부하며 1학기 총 12회, 2학기 총 12회 실시할 예정이다.

영양중초는 1학기에 진행하고 있는 창의교실 프로그램으로 ‘온드림 화법’ 및 ‘온드림 독서.창작’에 대하여 교육하고 있으며 전 KBS 안동 방송국 김무동 아나운서가 강사로 지도하고 있다.

온드림스쿨에 참여하고 있는 5학년 이원경 학생은 “평소에 내 생각을 말로써 남에게 잘 전하지 못할 때가 있었는데, 이제부터는 내 생각을 정확하게 선생님, 부모님, 친구들에게 전해야 겠다”고 말했다.

김정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