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카이스트 경영대학 박병호 교수, ICA서 논문 발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40526010011284

글자크기

닫기

류용환 기자

승인 : 2014. 05. 26. 13:36

정보 박병호교수7 사본 사본
박병호 카이스트 경영대학 교수
카이스트(KAIST) 경영대학은 박병호 교수가 25일(현지시간) 미국 시애틀에서 열린 ‘2014년도 국제커뮤니케이션학회(ICA) 연례학술대회’에서 ‘정보량과 3차원 영상의 효과’에 관한 연구논문을 발표했다고 26일 밝혔다.

ICA는 세계 80개국 4500명의 회원이 활동 중인 미디어 학회다.

이번 학술대회에서 박 교수는 심전도 및 피부 전기반응 변화를 측정해 2차원 광고와 3차원 광고의 효과를 비교 분석, 미세한 생체반응을 측정하는 뉴로경영 연구기법을 공개했다.

박 교수는 “기술중심 기업들은 일반적으로 최신기술이 더 좋은 효과를 거둘 것이라고 기대하지만 실제로는 2차원 영상으로 보여준 광고에 대한 호감도가 3차원 광고보다 높게 나타나는 등 업계의 예상과 다른 결과를 보여줬다”고 말했다.
류용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