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008년 국내 최초로 칸 광고제에서 세미나를 개최한 제일기획은 이번 세미나 개최를 통해 7년 연속 칸 세미나 개최라는 기록을 이어갔다.
올해 세미나에는 이영희 삼성전자 부사장과 다니엘리 피안다카 제일기획 영국법인 이노베이션 그룹장이 연사로 나서 브랜드와 제품이 사람들의 인식에서뿐만 아니라 실제 삶 속에서도 중요한 위치를 차지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했다.
이영희 삼성전자 부사장은 “혁신이 혁신으로 끝나는 것은 아무런 의미가 없으며 소비자의 삶을 가치 있게 만들 때만 비로소 의미가 있다”며 따로 입양된 쌍둥이(twinster) 자매가 재회하게 된 리얼 스토리에 삼성전자의 모바일 기기와 웨어러블 기기를 접목시킨 ‘another me’캠페인을 소개했다. 또한 일상 속에서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크리에이티브로 소비자의 삶에 가치를 더하고자 한 영국 포토벨로 마켓의 갤럭시 스튜디오 사례 등도 소개했다.
제일기획 세미나에는 세계 각지의 광고인과 마케터 700여명이 참석했다. 특히 올해는 걸그룹 2NE1이 공동연사로 나서 디지털 한류 마케팅을 소개한 2012년 세미나와 제일기획 한·미·영 네트워크의 대표 광고인들이 공동 연사로 나선 작년 세미나의 흥행 행진을 이어갔다.
한편, 칸 세미나는 칸 광고제에서 시상식만큼이나 큰 비중을 차지하는 프로그램이다. 전세계 각계 각층의 저명 인사들로부터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세미나는 기업의 최고경영자(CEO), 마케팅 담당자 등이 최신 마케팅 트렌드를 공유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칸 세미나는 칸 광고제가 단순한 ‘광고 시상식’의 의미를 넘어 글로벌 마케팅의 지표이자 종합 비즈니스의 장으로 자리매김하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칸 광고제 조직위원회는 매년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세미나를 주최할 기업을 선정하며, 광고 마케팅은 물론 다양한 분야의 글로벌 기업들이 세미나를 개최하기 위해 치열한 경합을 벌인다. 올해에는 구글, 페이스북, 코카콜라, P&G, 마이크로소프트 등 유수의 글로벌 기업들이 세미나 기업으로 나서며 국내 기업 중에는 제일기획이 유일하게 세미나를 개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