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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기획, 6년째 글로벌 광고인재 육성에 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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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병일 기자

승인 : 2014. 09. 17. 09:01

23일부터 26일까지 싱가포르에서 '스파익스 아시아 크리에이티브 아카데미' 개최
제일기획은 오는 23일부터 26일까지 싱가포르에서 ‘스파익스 아시아 크리에이티브 아카데미’(이하 스파익스 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스파익스 아카데미는 2014 스파익스 아시아(Spikes Asia Festival of Creativity)에 아시아 각국의 우수 학생들을 초청해 교육하는 프로그램으로, 제일기획은 지난 2009년부터 6년째 스파익스 아카데미를 실시해오고 있다.

올해 아카데미에는 중국, 싱가포르, 파키스탄, 태국, 한국 등 아시아 10개 국가 15명의 학생이 참여한다. 학생들은 제일기확·WPP·덴츠 등이 주최하는 주요 세미나와 유명 광고인들이 주관하는 워크샵에 참가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아카데미에는 제일기획이 2009년 처음 개최한 스파익스 아카데미 출신이며,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로 활약하고 있는 에미르 샤프리(Emir Shafri,싱가포르)가 세미나 강사로 나설 예정이다.

제일기획은 이번 2014 스파익스 아시아에서 아카데미 외에도 다양한 활동을 펼친다. 제일기획 인도법인 CCO 니마 남추(Nima Namchu)는 ‘2와 1/2의 얼굴을 가진 인도’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연다. 또한 김재산 마스터(다이렉트, 프로모&액티베이션 부문), 하종주 마스터(디자인 부문), 중국총괄 아론 라우 대표(디지털, 모바일 부문) 등 3명은 심사위원으로 참가한다.

한편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는 스파익스 아시아는 칸 국제광고제를 주최하는 라이언즈 페스티벌과 영국의 미디어 그룹인 헤이마켓이 공동주최하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고 권위의 광고제다. 올해 광고제에는 필름·프린트·디지털·이노베이션 등 총 18개 부문에 4000여 개의 작품이 출품돼 경쟁을 벌인다.
박병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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