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제5회 디스플레이의 날…AP시스템 정기로 대표 산업포장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41006010002709

글자크기

닫기

이재은 기자

승인 : 2014. 10. 06. 11:00

제5회 디스플레이의 날 기념식
산업통상자원부는 디스플레이 산업 종사자의 화합과 결속을 다지고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는 장을 마련했다.

6일 서울 JW메리어트호텔에서 이관섭 산업통상자원부 차관을 비롯해 디스플레이산업협회장(박동건 삼성디스플레이 사장), 한상범 LG디스플레이 대표 등 산·학·연 관계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회 디스플레이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디스플레이의 날’은 디스플레이 패널 수출이 최초로 100억달러 돌파한 2006년 10월을 기념해 2010년부터 매년 10월 첫째 주에 개최되고 있으며, 올해로 다섯 번째를 맞이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우리 디스플레이 산업이 세계 1위이자, 우리 경제의 주력산업으로 성장하기까지 수많은 기업인과 연구인들이 흘린 값진 땀의 결실을 자축하는 한편, 산업간 융합 가속화, 중국의 급성장 등 산업 패러다임이 급속도로 전환되고 있는 상황에서 산업생태계 전반의 자생적인 ‘혁신’ 노력으로 미래를 준비해나갈 것을 다짐했다.

이관섭 산업부 차관은 “디스플레이 전 분야에서 세계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우리 디스플레이 산업의 성과를 격려하고, 산업 패러다임을 선도하는 창조적인 사고로 ‘세계 1위 디스플레이 코리아’의 역사를 이어나갈 것”을 당부하고 “이를 위해 정부는 차세대 산업 생태계 조성, 신소재 및 핵심장비 개발 지원 등 우리 디스플레이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뒷받침하는 정책을 적극 추진해 나갈 것”을 말했다.

한편, 정부는 디스플레이 산업 유공자에게 포상을 수여해 격려할 예정이다. 산업포장은 AP시스템 정기로 대표, 대통령표창은 LG디스플레이 하용민 상무, 국무총리표창은 삼성디스플레이 이석선 전무가 각각 받는다. 이밖에도 산업부장관표창과 산업부장관상, 민간포상 등도 수여된다.
이재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