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동남권의학원, 천사데이 건강검진·음악회 등 다양한 봉사활동 펼쳐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41006010002828

글자크기

닫기

김옥빈 기자

승인 : 2014. 10. 06. 13:23

환자·보호자 대상 무료 건강검진·천사들의 음악회도 열려
동남권의학원, 천사데이 행사...건강검진·음악회 등 봉사활동
동남권원자력의학원 간호사회(회장 방부경)는 7일 의학원 로비에서 혈압&혈당 측정, 체지방 검사, 골밀도 검사, 감염 예방을 위한 손 씻기 체험, 무료 미용봉사 등 다양한 행사를 펼친다(사진은 지난해 열린 행사 모습)
동남권원자력의학원 간호사들이 천사데이(10월 4일)를 맞아 환자와 보호자, 내원객을 대상으로 한 무료 건강검진과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친다.

동남권원자력의학원 간호사회(회장 방부경)는 7일 의학원 로비에서 혈압&혈당 측정, 체지방 검사, 골밀도 검사, 감염 예방을 위한 손 씻기 체험, 무료 미용봉사 등 다양한 행사를 펼친다고 6일 밝혔다.

또 이날 간호사들이 직접 악기를 연주하는 등 작은 음악회를 열어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날 연주를 맡은 한 간호사는 “늘 병실에서 간호사와 환자로 만나다가 연주자와 관객으로 만난다고 생각하니 떨린다”며 “서투르지만 힘든 암 투병 생활에 즐거움을 드릴 수 있도록 열심히 연습했다”고 각오를 다졌다.

간호사회 방부경 회장은 “주변에는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이 많다. 특히 병원에는 몸과 마음이 힘든 분들이 많은 만큼 천사(1004)데이는 뜻 깊은 행사”라며 “간호사들이 바쁜 업무 가운데 시간을 내어 열심히 준비했으니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동남권원자력의학원은 어려운 사람을 돕거나 착한 일을 하자는 취지에서 정한 천사데이 행사에 매년 동참하고 있다.
김옥빈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