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대중문화예술상’ 이민호·김수현·엑소·송해 등 대중문화 발전에 기여한 ★들 한자리에 모였다(종합)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41117001955083

글자크기

닫기

이다혜 기자

승인 : 2014. 11. 17. 20:13

 

 대중문화와 한류 발전에 기여한 스타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2014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이하 대중문화예술상) 시상식이 17일 오후 서울 종로구 연건동 홍익대 대학로 아트센터에서 진행됐다.


이날 '대중문화예술상' 시상식 오프닝 무대는 '레전드 아이들 1990-2014' 콘셉트로 그룹 엑소, 레드벨벳, 루키가 무대에 올라 콜라보 공연을 펼쳤다.


 이어 진행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상에는 배우 김보성, 가수 이승기, 엑소, 코미디언 김준현, 연주자 김재만, 프로듀서 고건혁 안무가 정진석 총 7명이 수상했다. 


수상을 한 엑소는 "이 자리에 있는 것만으로도 영광이다. 먼저 저희를 사랑해 주신 이수만 선생님께 감사하고 좋은 음악 주신 유영진 이사님도 감사하다"며 "무엇보다 저희를 생각하는 팬 여러분들 감사하고 저희를 믿어주셔서 감사하다. 앞으로도 노력해서 최고의 가수가 되도록 노력 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또 '별에서 온 그대' 김수현과 ‘상속자들'로 많은 사랑을 받은 김수현과 이민호는 국무총리표창상을 수상했다. 두 사람 외에도 가수 진미령, 방송작가 박지은, 방송인 신동엽, 프로듀서 정대경, 나영석이 수상했다.


김수현은 "평행 잊지 못할 순간일 것 같다. 이 순간이 그리워지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연기하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고 이민호는 이민호 "이렇게 좋은 시대에 연기할 수 있어서 감사하고 한류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조금이나마 오래 사랑받을 수 있도록 배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대통령 표창상에는 가수 고 김광석, 배우 사미자, 모델 이재연, 연주자 이유신, 제작자 홍승성, 프로듀서 김영희 유영진이 각각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그룹 레드벨벳과 동물원, 박학기, 시크릿 송지은은 고 김광석의 히트곡인 '잊어야 한다는 마음으로' 등 2곡을 선보이며 '고 김광석 다시 그리기' 헌정 공연으로 감동을 선사했다.


문화훈장 수훈자로서 '은관'으로는 드라마 작가 박정란, 코미디언 송해, 배우 최불암, '보관'으로는 성우 김수일, 가수 명국환, 영화배우 최은희 등 6명이 수상한다.


30여년을 넘게 KBS '전국 노래자랑'을 지켜 온 송해는 "비가 오나 눈이 오나 추우나 더우나 늘 서로 웃고 즐기기 위해 기다려 주신 분들께 감사하다"며 "이 시간이 오기까지 저와 함께 이 자리를 지키느라 열심히 일해 주신 선후배들에게 영광을 돌린다"고 벅찬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날 축하공연에는 가수 린, 아카펠라 그룹 보이쳐가 '음악으로 만나는 감동의 K-드라마'를 콘셉트로 '모래시계' '꽃보다 남자' '별에서 온 그대' OST 등을 불러 시상식의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그 외에도 '대중 문화예술인의 꿈'을 주제로 가수 백지영과 피아니스트 신지호가 감미로운 무대를, 그룹 엑소K는 시상식의 대미를 화려하게 장식했다.


◆ 이하 '2014대중문화예술상' 수상자 명단 


▲문화체육관광부 장관표창상= 이승기(가수) 엑소(가수) 김보성(배우) 김준현(개그맨) 정진석(안문가) 김재만(연주자) 고건혁(개그맨)


▲국무총리 표창상 = 진미령(가수) 이민호(배우) 김국환(배우) 김수현(배우) 박지은(방송작가) 신동엽 정대경(프로듀서) 나영석(프로듀서)


▲대통령 표창상 = 고 김광석(가수) 사미자(배우) 이재연(모델) 이유신(연주자) 홍승성(제작자) 김영희(프로듀서) 유영진(프로듀서)


▲문화 훈장 보관 문화훈장상 = 김수일(성우) 명국환(가수) 최은희(배우)


▲문화 훈장 은관 문화훈장상 = 최불암(배우) 송해(방송인) 박정란(방송작가)

이다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