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삼성전자, ‘혁신 생활가전’으로 CES 장악한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41229010016379

글자크기

닫기

김성미 기자

승인 : 2014. 12. 29. 11:22

삼성전자 생활가전, CES 2015에서 혁신 제품 대거 공개 (3)
삼성전자 모델이 29일 경기 수원 삼성전자 프리미엄 하우스에서 ‘CES 2015’에서 공개될 (왼쪽부터)‘T9000’ 세미빌트인 냉장고, ‘액티브워시’ 세탁기, ‘듀얼 도어 플렉스 듀오 오븐 레인지’를 소개하고 있다./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는 다음달 6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2015’에서 기발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혁신적인 생활가전 신제품을 대거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가장 눈에 띄는 제품은 신개념 세탁기 ‘액티브워시’다. 세탁 전 미리 해야 하는 찌든 때 제거와 섬세한 의류 세탁 등인 애벌빨래를 세탁기에서 바로 할 수 있도록 빨래판과 물 분사 시스템 등이 탑재됐다.

또 급수·세탁·헹굼·탈수 전 과정을 최적 알고리즘으로 설계한 슈퍼스피드 기술로 36분이면 모든 세탁을 마칠 수 있다. 세탁조 상단에 강력한 수압의 물을 분사하는 아쿠아젯을 탑재해 세탁과 헹굼 기능도 높였다.

‘CES 2015’에서 혁신상을 수상하며 개막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셰프컬렉션 인덕션 레인지’도 공개된다.

발광다이오드(LED)를 이용한 ‘가상불꽃’ 기술로 버너 작동여부와 화력을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조리실 상하부에서 각각 다른 온도로 두 가지 요리를 할 수 있는 ‘플렉스 듀오 오븐’ 기능도 갖췄다.

조리실 상부만 개폐하거나 상하부를 동시에 개폐할 수 있는 ‘듀얼 도어’를 채용해 하나의 오븐을 세가지 타입으로 활용할 수 있는 ‘플렉스 듀오 오븐 레인지’도 함께 전시된다. 이 제품 역시 CES 혁신상을 받았다.

냉장고 ‘T9000’은 빌트인 스타일을 선호하는 북미 소비자 특성에 맞춰 기능과 동급 최대 용량은 유지하면서도 기존 제품 대비 깊이는 19.3%, 높이는 1.4% 줄였다.

냉장실을 쇼케이스와 인케이스로 나눈 ‘푸드쇼케이스’ 냉장고, 물 분사 방식을 바꿔 뛰어난 세척 능력을 자랑하는 ‘워터월 식기세척기’, 기존보다 60배 이상 강력해진 흡입력을 갖춘 로봇청소기 ‘파워봇’ 등도 관람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한편 삼성전자는 쿠킹에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셰프컬렉션 애플리케이션(앱)도 선보인다. 소비자가 더욱 편리한 생활을 할 수 있는 콘텐츠 서비스를 통한 스마트홈의 실현까지 기대된다.
김성미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