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소기업진흥공단이 설립 첫해인 1979년부터 지금까지 36년간 매월 발간하고 있는 월간 ‘기업나라’는 경영·기술동향, 신제품·신기술 정보, 국내외 중소기업의 성공사례, 정부와 공공기관의 지원 시책, 세무·회계·노무 관련 솔루션 등 정보가 160면에 걸쳐 빼곡히 담겨 있다.
상대적으로 정보경쟁력이 취약한 중소기업이 경영환경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면서 2005년 문화관광부 장관 우수잡지, 2009년 한국잡지협회 우수콘텐츠잡지 등에 선정되기도 했다.
이창섭 중소기업진흥공단 홍보실장은 “특히 올해는 우리 시대 중소기업 CEO의 모습을 다양하게 보여주며 중소기업인이 공감할 수 있는 코너에 비중을 두고 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근로자에게도 의미있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중소기업인열전’과 중소기업이 필요한 정책자금을 포함한 지원시책 정보 ‘이달의 지원시책’, 중소기업 제품으로 성공에 이른 노하우 등 기업경영에 유용한 정보를 담고 있다.
‘기업나라’는 온프라인과 온라인서점을 통해 구입할 수 있으며, 중진공이 운영하는 정기구독제도인 기업정보회원 제도에 가입하면 매월 발간 즉시 받아볼 수 있다. 1년 회비는 8만원이다. ‘기업나라’는 웹진(nara.sbc.or.kr)을 통해 매월 게재된 기사의 일부를 볼 수 있으며, 구독 및 광고 문의는 중소기업진흥공단 홍보실(055-751-9123)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