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서울시 마포구 ‘마포가족 별빛 축제’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50513010006695

글자크기

닫기

신종명 기자

승인 : 2015. 05. 13. 10:18

28일 오후 6시 월드컵공원 평화의 광장서 300여명 참여
마포가족 별빛축제 포스터
마포가족 별빛축제 포스터
서울 마포구(구청장 박홍섭)는 청소년들이 우주에 대한 이론을 배우고 관찰학습을 통해 과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마포가족 별빛 축제’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

이번 축제는 오는 28일 오후 6시 월드컵공원 평화의 광장에서 관내 초중고 학생 및 가족 300명을 대상으로 전시와 체험을 접목한 4개의 마당으로 진행된다.

우선 체험마당에서는 야광별자리판과 별자리 열쇠고리를 만들어 청소년들이 별자리에 관해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우주마당에서는 전 항공우주연구원 원장을 역임했던 채연석 박사님의 ‘로켓박사의 꿈, 우주개발’ 이라는 주제로 강의가 진행된다.

또 마술콜라를 마시고 물로 구름을 만드는 등 과학의 원리를 이용해 마술을 펼칠 꿈빛마당과 직접 별과 행성 등을 직접 관찰해 볼 수 있는 별빛마당이 차례로 진행된다. ”

관내 초중고 자녀를 둔 구민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22일까지 구 홈페이지 전자민원창구나 이메일(mee597@mapo.go.kr)로 선착순 접수받는다.

박홍섭 구청장은 “도심의 밤하늘에서 별을 관찰하며 과학적 사고력 향상은 물론 가족간의 유대를 강화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이번행사에 구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종명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