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24아워즈(24Hours)’가 20일 디지털 싱글 ‘이스케이프(Escape)’를 발매한다.
지난 2011년 데뷔한 24아워즈는 ‘롯데 배너콘서트 대회’ 1위, ‘쌈지싸운드페스티벌’ 숨은 고수 선정, ‘CJ 문화재단 튠업’ 신인 뮤지션 8기 선정, ‘잭다니엘 록 콘테스트’ 1위 등의 화려한 경력을 지녔으며 ‘지산밸리 록페스티벌’ ‘슈퍼소닉 페스티벌’ 등 다양한 무대에 오르며 이름을 알려왔다.
24아워즈는 지난 2012년 싱글 ‘블랙홀(Blackhole)’을 시작으로 2013년 첫 번째 정규 앨범 ‘파티 피플(Party People)’, 2014년 미니앨범 ‘노 웨이 아웃(No Way Out)’을 내놓은 바 있다.
새롭게 발표하는 디지털 싱글 앨범 ‘이스케이프’는 기존 24아워즈의 곡들보다 한층 성숙한 느낌이 담겼다. ‘이스케이프’는 ‘형식에서의 탈출’ ‘더 단단한 세상으로 나가고자 하는 강한 의지’를 담은 곡. 묵직하고 현란한 드럼 사운드가 돋보이며, 리드미컬한 보컬 멜로디가 중심을 이뤘던 전작들과는 달리 다양한 음색과 멜로디로 가창력을 강조했다.
특히 ‘이스케이프’는 24아워즈가 올해 초 트리퍼사운드와의 계약을 종료하고 홀로서는 과정에서 발표하는 첫 번째 신곡이기에 더욱 의미가 깊다. 멤버들 모두가 새롭게 시작한다는 마음으로 싱글 제작의 전 과정을 스스로 진행했기에 보다 뜨거운 열정이 전해진다.
한편 24아워즈는 오는 26일 경기도 안산시 대부바다향기테마파크 내 페스티벌파크에서 열리는 ‘안산M밸리 록페스티벌’에서 이번 싱글을 라이브로 처음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