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공주대, 교수 7명 정년 퇴임식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50831010017311

글자크기

닫기

이신학 기자

승인 : 2015. 08. 31. 17:50

공주대 정년퇴임식
공주대학교 교수 정년퇴임식 후 기념 촬영 모습 /제공=공주대학교
공주대학교(총장 직무대리 김창호)는 지난 28일 백제교육문화관 강당에서 조동길(국어교육과), 강용구(영어교육과), 윤의수(생명과학과), 박균형(화학공학부), 김우기(금형설계공학과), 김건중(동물자원학과), 조순자(간호학과) 교수 등 총 7명의 정년퇴임식을 거행했다.

이날 정년 퇴임식에서 조동길·강용구·김우기·조순자 교수가 황조근정훈장을 수여 받고, 김건중 교수가 홍조근정훈장, 윤의수 교수가 옥조근정훈장, 박균영 교수가 교육부장관 표창을 각각 수여받았다.

김창호 총장직무대리는 “정년을 맞이하는 교수님들이 공주대에서 후학을 양성하며 탁월한 학문적 업적을 이루셨고, 고매한 인품을 바탕으로 항상 주변의 귀감이 됐다”며 “모범적인 자세로 교육자 생활을 잘 마무리하시는 교수님들께 따뜻한 위로와 함께 구성원 모두의 존경의 마음을 모아 전해드린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는 김창호 총장 직무대리를 비롯한 교수회장, 학무위원, 가족, 학생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사를 시작으로 △국민의례 △훈장 전수 △감사패 증정 △인사말씀 △퇴임사 △꽃다발 증정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사범대학 국어교육과 조동길 교수는 정년퇴임식에 앞서 후배들과 제자들을 위해 현금 3600만원과 현물 1400만원 상당의 대학발전기금을 기탁하는 등 후학과 대학발전에 깊은 사랑과 애정을 나타냈다.

조동길 교수는 “그동안 교정에서 많은 일들과 소중한 추억을 꼭 기억하겠다”며 “몸은 떠나지만 공주대의 든든한 후원자로 대학발전에 작은 일이라도 돕겠다”고 그 동안의 받은 사랑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신학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