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육룡이 나르샤’ 이성계·이인겸·이방원·조소생·이자춘·이방과·이방지 등 인물관계도는?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51005002309246

글자크기

닫기

방정훈 기자

승인 : 2015. 10. 05. 23:25


'육룡이 나르샤' 이성계·이인겸·이방원·조소생·이자춘·이방과·이방지 등 인물관계도는? / '육룡이 나르샤'

월화드라마 '육룡이 나르샤' 인물관계도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5일 첫방송된 SBS 월화드라마 '육룡이 나르샤'는 '고려'라는 거악(巨惡)에 대항하여 고려를 끝장내기 위해 몸을 일으킨 여섯 인물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이날 방송에서는 이성계, 조소생, 이인겸, 이자춘, 이방과, 이방지, 이방원 등이 등장해 인물 간의 관계에 대한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자아냈다.


먼저 이성계는 탁월한 무장으로 고려말 홍건적과 왜구의 침입을 격퇴하는 데 크게 활약했으며, 개혁파 사류와 함께 고려 왕조를 무너뜨리고 조선을 건국한 인물이다.


이인겸은 우왕을 옹립한 귀족 실력자로 현 고려 최고의 권력 실세로 늘 여유롭고, 노련한 정치꾼으로 고려의 막후를 쥐고 흔드는 인물이다.


조소생은 고려 말에 원나라의 쌍성총관부 총관으로 부역하며 고려에 대항한 인물이다.


이자춘은 태조 이성계의 아버지로 조선의 추존왕이다. 원의 관료이자 고려의 무신이다.


이방과는 태조의 둘째아들로 어머니는 신의왕후 한씨(神懿王后韓氏)다. 조선의 제2대 임금이다.


이방지는 훗날 삼한제일검 이방지가 된다. 분이의 오빠이며 정도전의 호위무사다. 가상 인물이다.


이방원은 조선 제3대 왕으로 아버지 이성계 휘하에서 구세력 제거에 큰 역할을 하였으나 세자책봉에 불만을 품고 정도전 등을 살해하는 왕자의 난을 일으켰다.


이인겸은 고려시대의 문신으로 공민왕 서북면도통사로 원나라의 동녕부를 정벌하고 광평부원군에 책봉된 이인임에서 유래한 것으로 보인다. 가상인물이다.

방정훈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