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김동완 의원, ‘2015 국정감사 우수 국회의원’으로 선정…“당진 지역발전 앞장”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51213000027129

글자크기

닫기

안정환 기자

승인 : 2015. 12. 13. 01:01

‘전문성 높은 질의와 합리적인 정책대안 제시’

새누리당 김동완 국회의원이 국정감사 NGO모니터단이 심사·선정한 ‘2015년도 국정감사 우수 국회의원상’을 수상하고 있다. /사진=김동완의원실

  새누리당 김동완 국회의원(충남 당진)이 10일 국정감사 NGO 모니터단이 공동 평가·발표한 ‘2015 국정감사 우수국회의원’으로 선정됐다.


산업통상자원위원회 소속인 김 의원은 이번 국정감사에서 대중소기업 상생여건 조성을 위해 소셜 커머스 3사의 중소상인 쥐어짜기에 대한 개선책 마련, 공공기관의 방만 경영 실태파악, 정부의 원전해체에 대한 기술력 확보문제, 가격 정책에 실패한 알뜰 주유소 문제를 제기하는 등 전문성 높은 질의와 합리적인 정책대안을 제시해 국정감사 NGO 모니터단으로 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지적 사항에 따른 대안을 제시하고 피감기관으로부터 확실한 대책을 마련하게 하는 등 수동적인 국정감사를 넘어선 실질적이고 능동적인 국정감사를 실시했다.


김 의원은 “좀 더 시간을 할애해 전문가 및 관계자와 충분한 토론을 거쳐 나라의 기틀을 바로 잡는 정도에 이르지 못해 아쉬움이 남는다”면서 “다음에는 행정경험을 토대로 우리나라가 한 단계 올라서는 길을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이어 “의정활동에 쏟는 열정 이상으로 당진 지역발전에도 더욱 앞장서겠다”며 “항상 뜨거운 성원과 지지를 아낌없이 보내주신 당진 지역 주민여러분께 수상의 영광을 돌린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국정감사 NGO모니터단은 법률소비자연맹을 비롯한 270여개 시민·사회단체로 결성됐으며, 16년 전부터 매년 1000여명의 모니터 위원과 각 분야 전문가들인 평가위원들이 국정감사 전 과정을 종합 모니터하고 정확하고 공정하게 평가해 우수의원을 선정해 오고 있다.


김 의원은 2015년도 국정감사 및 의정활동 결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선정 ‘2015 국정감사 우수의원 Best 20’, 2015 새누리당 국정감사 우수의원, 지방자치TV 및 대한기자협회 주관 의정대상. (사)한국언론사협회 주최 대한민국 우수국회의원 대상, 독도시사 신문 주관 의정혁신대상, 2015 풀뿌리 자치대상 충청인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안정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