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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기를 가라앉힐 최고의 다이어트 식품 14가지

허기를 가라앉힐 최고의 다이어트 식품 14가지

이미현 기자 | 기사승인 2016. 03. 14. 11: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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냉장고에 꼭 구비해놓을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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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 베리 종류 과일.
해외매체 온라인닷컴은 8일(현지시간) ‘허기를 가라앉힐 최고의 다이어트 식품 14가지’를 전했다.

체중감량중이라면 허기를 자주 느끼는 것이 정상이다. 섬유질이 많이 함유된 식단은 허기를 채우고 칼로리를 적게 섭취하는 데 도움이 된다. 하지만 고 섬유질이면서도 칼로리도 높은 식품들도 많으므로 목표가 체중감량이라면 주의해야 하는데... 다음이 구하기 어렵지 않으며 칼로리와 지방은 적고 식이섬유는 풍부한 음식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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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무(래디쉬)
지방이 없는 무는 냉장고에 보관해놓았다가 필요할 때마다 샐러드 등에 넣어 먹기 좋다. 20칼로리에 2,3그램의 섬유질이 함유된 래디쉬는 야채 중 가장 섬유질이 많은 것은 아니지만 칼로리가 낮다.

2. 병아리콩
병아리콩 반 컵 정도가 140칼로리이며 6그램의 식이섬유를 포함한다. 후무스를 만들어 먹거나 수프에 넣거나 샐러드를 만들어 먹기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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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아바. 출처=/Victoria Rachitzky Hoch, 플리커
3. 구아바
열대과일인 구아파는 대략 중간 크기 1개 당 45칼로리와 섬유질 5그램을 제공한다. 그대로 먹거나 스무디로 만들어 다른 과일과 함께 섭취해도 좋다.

4. 배
단 것이 먹고 싶다면 배를 선택하라. 서양배 기준 1개당 85칼로리에 5그램의 섬유질을 제공한다.

5. 셀러리
다이어트 식품으로 이미 자리잡은 셀러리는 값도 싸고 요리에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다. 중간크기 셀러리 하나 당 6칼로리밖에 되지 않으며 1그램의 섬유질을 갖고 있다.

6. 종려나무 순
이 야채는 아마 통조림으로 된 제품을 찾기가 더 쉬울 것이다. 순 한 컵(대략 100그램)정도가 41칼로리에 섬유질 4그램이 들어있다. 아스파라거스나 아티초크와 비슷한 맛의 순은 버터, 레몬 즙과 조리해 곁들여 먹는 요리로 만들 수도 있다.

7. 냉동 베리
냉동되지 않은 것이 물론 더 맛이 좋지만 냉동된 것은 보관하기 쉽고 값은 훨씬 싸다. 냉동 블랙베리 한 컵은 97칼로리에 8그램의 섬유질을 포함한다. 라즈베리 1컵은 64칼로리에 섬유질 8그램을 포함한다.

8. 흰 강남콩(white bean)
대부분의 콩처럼 흰 콩역시 영양학적으로 훌륭하며 식이섬유가 풍부하다. 수프와 샐러드, 퓨레로 만들 수 있으며 반 컵당 150칼로리, 식이섬유 6그램, 단백질 10그램을 제공한다.

9. 야채와 호밀 크래커
많은 똑똑한 다이어터들이 통밀빵을 선택하는 데는 이유가 있다. 더 많은 섬유질과 적은 칼로리 때문인데 크래커 역시 마찬가지다. 가령 Ry Krisp사의 Light Rye Crackers의 경우 한 개당 46칼로리에 섬유질은 2그램이다. 지방도 없다. 이러한 크래커 4개에 피망 슬라이스, 저칼로리 후무스와 허브를 곁들여 간단한 요기 또는 간식으로 삼아라.

10. 완두콩
냉동 완두콩은 사고 구하기 쉽다. 반컵에 62칼로리 4.4그램의 섬유질이 들어있다. 단백질은 4그램이다.

11. 시금치
시금치는 다이어트용 슈퍼푸드다. 활용도가 매우 높으며 영양분은 많다. 조리된 시금치 한 컵당 41칼로리에 섬유질은 4.3그램, 단백질은 5.3그램이 들어 있다. 다이어트에 정말 관심있다면 시금치를 꼭 냉장공에 구비해놓아라. 샌드위치, 오믈렛, 샐러드 등에 넣을 수 있다.

12. 호박
대부분의 호박류가 섬유질이 풍부하다. 도토리 호박(acorn squash)의 경우 더욱 그러한데 반 개당 67칼로리에 섬유질은 3.75그램이다. 자연스러운 단 맛을 내 단순히 굽거나 쪄 먹어도 맛있다. 고탄수화물 식품인 감자나 파스타 대용으로 섭취할 수도 있다.

13. 컬리플라워
싸고 조리하기 쉬운 섬유질 식품을 찾고 있다면 컬리플라워가 정답이다. 이 야채는 익혀서 먹으면 야채 날 것 맛이 나지 않는다. 감자 대용으로 사용하기 좋으면서 100그램당 겨우 25칼로리에 섬유질은 2.5그램, 단백질 2그램이다.

14. 브로콜리
브로콜리 100그램 당 31칼로리에 2.4그램의 섬유질 2.5그램의 단백질이 들어있다. 수프, 파스타 등에 넣어 배를 채우면 디저트를 약간 먹을 수 있는 칼로리가 남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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