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윤준상 박사, 공주대 제13대 산업과학대학장 취임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60317010010284

글자크기

닫기

이신학 기자

승인 : 2016. 03. 17. 10:36

윤준상 박사 취임식
윤준상 박사(앞줄 왼쪽 6번째 )가 제13대 산업과학대학장으로 취임식을 갖고 기념 촬영을 했다. /제공=공주대학교
공주대학교는 지난 15일 산업과학대학 본부 1층 컨벤션홀에서 윤준상 박사가 제13대 산업과학대학장으로 취임했다고 17일 밝혔다.

윤준상 학장 취임식에는 황선봉 예산군수를 비롯한 김황구 예산경찰서장, 박흥진 예산교육지원청 교육장, 이일용 예산소방서장 등 사회각계 내외빈 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윤준상 박사 약력소개, 취임사,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윤준상 학장은 서울대학교 농학사, 동 대학 교육학석사 및 박사 학위를 취득하고, 1996년 공주대학교 산업과학대학 지역개발학부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또한, 한국연구재단 비상근 전문위원, 평생교육원장, 공주시 여성일자리지원센터장, 교수학습지원센터장, 창업보육센터장, 충청남도청 및 충청남도의회 정책자문교수, 한국공공정책학회, 한국비교정부학회, 한국지역개발학회 이사 등을 두루 역임했다.

이 밖에도 윤 학장은 논문발표 및 게재 34편,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표창을 받는 등 대학발전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주요 저서로는 지역사회개발과 사요교육, 문화산업과 지역축제, 창조경제 농업을 위한 6차 산업화 등이 있다.

윤준상 학장은 취임사를 통해 “산업과학대학이 위치하고 있는 예산캠퍼스 인근에는 충남도청 및 관련 기관들이 내포지역으로 이전해 새로운 광역행정중심지로서의 도약과 비상의 전기를 맞이하고 있다”며 “산업과학대학을 농산업 융복합 창의인재 육성을 선도하는 중부권, 대한민국 최고의 대학으로 발전시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공주대학교 산업과학대학은 100여년의 역사와 전통에 빛나는 농업교육의 산실로서 17만평의 학교 부지에 12개 학과(부), 현재 117명의 교직원과 2000여명의 학부생과 대학원생에게 양질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신학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