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왕좌의 게임 시즌6 6화의 자세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EW는 처음으로 스타크 가문 사람의 숫자가 마이너스가 아니라 플러스가 된 놀라운 에피소드라며 다음과 같이 자세한 내용을 전했다.
△북쪽 장벽
도망중인 브랜과 미라가 5시즌만에 돌아 온 벤젠 스타크에 의해 목숨을 건진다. 브랜에게 삼촌인 벤젠은 시즌1에서 북쪽의 순찰을 나갔다가 실종되었던 인물로 화이트 워커의 공격을 받았으나 ‘숲의 아이들’이 다시 드래곤글래스를 사용해 워커로 변하지 않고 살아남았다.
원작의 독자들은 이제 ‘콜드 핸즈’가 벤젠 스타크임을 확신할 수 있게 됐다.
벤젠은 브랜에게 캐슬블랙으로 가서 화이트 워커의 지도자인 나이트 킹의 공격을 대비하라고 알려줘야 한고 말한다.
한편 브랜은 그 자신이 새로운 ‘까마귀’가 되기 위해 세눈박이 까마귀가 남겨준 것을 영상을 보는 데 우리는 흥미로운 과거의 광경을 본다. 플래시백에서 ‘미친 왕’ 아에리스 2세가 “모두 불태우라”고 소리지른다.
△혼 힐
샘은 길리와 아기 ‘리틀 샘’을 부모님의 집으로 데려간다. 샘은 자신이 마에스터가 되기 위해 올드타운에 가 있는 동안 길리가 안전하려면 이 곳에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잊고 있었던 사람들에게 말하자면 그는 이름있고 부유한 가문의 자손이었다.
길리는 좋은 옷, 호화로운 집 등에 감탄하고 마치 요즘 드라마의 한 장면처럼 한 차례 변신을 한다.
샘의 어머니와 여동생은 이들을 환영하고 리틀 샘이 샘의 아들이란 것도 믿지만 샘의 아버지는 길리가 와이들링이란 것을 알아챈다.
길리가 자신의 집에서 지낼 수는 있지만 부엌에서 일하라는 아버지의 명령에 샘은 길리를 환영받지 못하는 곳에 남겨두는 대신 함께 여정을 하기로 결정하고 밤에 몰래 탈출한다.
탈출하면서 샘은 나중에 요긴하게 쓰일 수도 있는 발라리안 강철로 만든 가문의 검을 챙겨서 달아난다.
△브라보스
아야는 연극을 보면서 다시 한 번 젊은 여배우가 나이 든 여배우의 죽음을 의뢰한 것임을 확신한다. 그리고 레이디 크레인이 자신이 직접 탄 독약이 들어간 럼주를 마시려는 순간 이를 막는다. 또 다시 아야는 임무 수행에 실패했다.
이 광경을 지켜 본 와이프는 얼굴없는 남자에게서 아야를 죽여도 된다는 허락을 받는 듯 하다. 아야는 이에 대비해 숨겨두었던 검 ‘니들’을 꺼낸다.
△킹스랜딩
하이 스패로우는 마침내 토멘이 마져리와 만나게 한다. 놀랍게도 마져리는 완전히 하이 스패로우의 말에 감명받고 개종한 것처럼 보인다. 그녀는 ‘수치의 행진’을 할 준비가 돼 있다고 토멘에게 말한다.
자이메 라니스터와 메이스 타이렐은 병사를 모아 마져리를 구할 준비를 한다.
기마병들이 광장으로 들이닥치고 자이메가 말에 탄 채로 멋지게 셉트의 계단을 올라가 마침내 하이 스패로우에게 항복을 요구한다.
하이 스패로우가 마침내 패배를 인정해야 할 것 같은 순간 그는 야심찬 카드를 내보인다.
토멘 왕을 불러내며 종교와 왕권의 화합을 선언한 것.
라니스터 가문은 왕비를 볼모로 잡힌데다 왕까지 빼앗긴 셈이 됐다.
토멘은 하이 스패로우에게 대항한 자이메의 킹스가드 직을 해임하고 리버런 성을 탈환하는 임무를 맡아 떠날 것을 명령한다. 꼭두각시 왕이나 마찬가지라고 할 수 있다.
현재 리버 런은 산사의 삼촌인 블랙피쉬가 프레이 가문에게서 빼앗아 지배하고 있다.
분노한 자이메는 세르세이에게 차라리 하이 스패로우를 암살하자는 등의 소리를 늘어놓지만 이번에는 세르세이가 형제이자 정부인 그를 달랜다. 두 사람은 키스한다.
△더 트윈즈
피의 결혼식을 댓가로 리버런을 손에 넣었던 왈더 프레이가 등장한다. 우리는 잊고 있었지만 피의 결혼식에서 에드뮤어 툴리는 실제로 프레이가문의 딸과 결혼했었고 왈더는 신랑인 에드뮤어를 포로삼아 데리고 있다.
그는 블랙피쉬(브랜든 툴리)에게서 리버 런 성을 회수할 때 같은 툴리 가문의 그를 도구로 사용할 계획이다.
△에소스 어딘가
대너리스가 다리오와 도트라키 족을 이끌고 미린으로 돌아가고 있다.
갑자기 사라진 대너리스는 용 드로곤을 타고 돌아와 그 모습을 뽐내며 도트라키 족에게 바다를 건너 웨스테로스의 7왕국을 정복하는데 함께 할 것을 호소하는 열정적인 연설을 한다. 도트라키 족들은 여왕에게 환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