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명품 한우의 진가, ‘대숲맑은 담양 한우 축제’에서 확인하세요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60922010011577

글자크기

닫기

김태수 기자

승인 : 2016. 09. 22. 14:21

대나무의 고장 전남 담양군에서 ‘천년담양 청죽향기 가득한 담양한우 이야기’를 주제로 한 ‘제6회 대숲맑은 담양한우 축제’가 열린다.

죽녹원 앞 종합체육관 광장 일원에서 열리는 이번 축제는 다음 달 1일부터 3일까지 펼쳐진다.

‘대숲맑은 담양 한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브랜드 가치를 높여 관내 한우 및 축산농가의 고급육 생산의욕을 고취하는 한편 축산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홍보의 장으로 꾸며진다.

축제 기간 중 운영되는 한우 품평회와 한우 퀴즈왕 선발대회, 브랜드 홍보관, 가축마당 재현, 다문화 한우요리 경연대회 등 다양한 본행사 및 부대행사는 관광객들에게 영산강 시원의 청정지역에서 생산되는 ‘대숲맑은 담양 한우’의 진가를 알린다.

특히 담양한우 직판장과 숯불구이 셀프식당에서는 경매를 통해 저렴한 가격에 최고급 품질의 ‘대숲맑은 담양 한우’를 구매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아울러 관광객 장기자랑과 군민 노래자랑을 비롯해 초대가수 공연과 예술단 공연은 축제의 흥을 고조시킨다.

군 관계자는 “담양을 찾아 죽녹원과 관방제림 등 담양의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가을의 정취를 느끼시고 맛있는 담양 한우도 드시면서 가족, 친구, 연인과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태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