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유통업계, 가을 결혼 시즌 맞아 ‘다양한 기획전’

유통업계, 가을 결혼 시즌 맞아 ‘다양한 기획전’

기사승인 2016. 09. 24. 13:31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롯데백화점] 본점 가전 매장 사진
롯데백화점 본점 가전 매장
유통업계가 가을 결혼 시즌을 맞아 혼수 용품 할인부터 웨딩 박람회까지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롯데백화점은 28일까지 본점·영등포점 등 총 18개 점포에서 ‘홈 디자인 페어’ 행사를 진행한다. 가구·홈패션·가전 등 총 80여개 브랜드, 총 300억 규모의 물량을 준비했으며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이번 행사는 본격적인 이사와 혼수가 집중되는 시기를 맞아 다양한 상품을 저렴하게 선보이기 위해 기획했다.

우선 롯데백화점 본점·영등포점·부산본점 등 총 18개 점포의 행사장에서는 가구·홈패션·가전 등의 상품들을 할인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에이스’ 매트리스(Q사이즈) 111만 1000원, ‘본톤’ 대리석 4인 식탁세트 59만 9000원, ‘대유위니아’ 딤채 김치냉장고(330L) 134만원, ‘실리트’ 전골냄비 19만 8000원 등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백화점 바이어가 직접 ‘씰리’, ‘소프라움’, ‘스위트홈’ 등 20여 개의 브랜드와 공동으로 상품을 기획해 총 30여개 품목의 상품 마진을 최대 14%까지 인하했다. 호주에서 직수입한 ‘씰리’ 프리미엄 매트리스 (Q사이즈)를 기존가 488만원에서 60% 할인한 195만원에 판매하고, ‘다우닝’ 고든 3인 소파를 기존가 180만원에서 45% 할인한 99만원으로 판매한다.

롯데백화점 부산본점·광복점에서는 행사기간 동안 백화점 최초로 선보이는 브랜드의 팝업 스토어 행사도 진행한다. 국내 각종 인테리어 박람회에서 고객들의 반응이 좋았던 브랜드인 이태리 직수입 디자인 조명브랜드 ‘루체플랜’, 홈인테리어 신진디자이너 브랜드 ‘라쏨’ 등을 선보인다. 10월에는 본점·잠실점·강남점에서는 수입 디자이너 가구 등의 브랜드 팝업 스토어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마트는 다음달 5일까지 ‘웨딩 페어’ 행사를 열고 혼수를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합리적인 가격에 침장, 가구 등 생활용품을 선보인다.

이번 행사에는 로렌데코·브룸·컴마어퍼·세라피 등 침구 브랜드와 데코라인 가구 등 웨딩페어 행사상품을 30/50/70/10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각 10/15/20/30% 할인헤 판매한다.

이마트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행사를 통해 다양한 홈퍼니싱 관련 상품을 추가로 선보인다. 먼저 28일까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자주(JAJU)의 침구, 홈데코, 욕실, 키친 등 생활 소품을 정상가 대비 30% 할인해 준비했으며, 2개 점포(왕십리·월계점)에서 해외 유명브랜드인 발타(balta), 카스(KAS), 울스터 위버스(Ulster weavers) 등 유럽의 감성을 담은 생활소품을 정상가 대비 최대 70%까지 할인해 판매한다.

○…인터파크는 예비 신혼 부부들의 실속 있는 결혼 준비를 도울 행사를 진행한다. ‘제5회 웨딩&허니문 박람회’가 10월 2일부터 3일까지 양일간 서울 강남구 삼정호텔 2층 라벤더홀에서 개최된다.

인터파크웨딩의 단독 주최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인터파크가 직접 신뢰할 수 있는 업체들을 엄선해 합리적인 결혼 준비를 제안한다. 웨딩홀부터 웨딩·혼수, 허니문 상품까지 원스톱 현장 예약 서비스를 통해 준비할 것이 많은 예비부부에게 편리함을 더해준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인터파크투어의 허니문 상품을 포함해 다양한 웨딩 관련 상품들을 거품 없는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특히 국내 최초 웨딩플래너가 없는 직거래 방식으로 운영해 부담없이 원하는 상품과 정보들을 둘러볼 수 있으며, 웨딩멤버십 가입 후 박람회 방문시 파격적인 할인가로 예약 가능한 시크릿쿠폰을 현장에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인터파크투어의 대표 허니문 상품과 특전으로는 칸쿤 (226만원/1인)·하와이 메리엇 와이키키 4박 6일(182만원/1인)·몰디브 센터라 라스푸시 6일(250만원/1인) 등이 마련돼 있으며, 이탈리아 8일 상품 예약자에게는 1인 10만원 상당의 남부 가이드 투어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인터파크는 박람회장을 찾는 예비 부부를 위해 풍성한 혜택과 이벤트를 마련했다. 인터파크웨딩 시크릿쿠폰을 비롯해 박람회장을 찾은 모든 고객들에게는 감사선물로 사은품 3종세트(록시땅 핸드크림·신라 면세점 쿠폰북·웨딩 다이어리)를 증정한다. 또 혼수·웨딩업체 상담 후 빙고를 완성하는 선착순 100커플에게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ㄴ
○…쿠팡은 가전, 가구, 침구, 주방용품 등 혼수 필수 품목을 한 자리에서 고를 수 있는 ‘2016 쿠팡 그랜드 웨딩페어’ 기획전을 펼친다.

내달 4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국내·외 200여개 가전·가구·침구·주방 인기 브랜드가 참여하고, 총 2000여개의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주요 참여 브랜드로 삼성전자·LG전자·다이슨·한샘·데코뷰·휘슬러 등이 함께하며,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주요 상품으로 상냉장 하냉동 방식으로 음식을 효율적으로 보관할 수 있는 ‘LG전자 디오스 V8700 양문형 냉장고’를 170만원대에, 언제나 추가로 세탁물을 넣을 수 있는 ‘삼성전자 애드워시 드럼세탁기’는 120만원대에 각각 구매할 수 있다. ‘LG전자 SUHD 스마트 TV’는 HDR의 압도적인 화질과 슬림한 디자인을 자랑하는 제품으로 쿠팡에서 120만원대에 만나볼 수 있으며, ‘다이슨 무선 청소기’도 40만원대에 구입할 수 있다.

주방용품도 다양하게 갖췄다. 포르투갈 식기 브랜드 ‘큐티폴 고아 블랙 스푼젓가락 세트’(4만원대)를 비롯해 ‘포트메리온 보타닉가든 4인 홈세트 18P’(30만원대), ‘코렐 데이지필드 2인 홈세트’(6만원대) 등 명품 식기를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이즈마인 레시피 4인 식탁세트(의자 2개+벤치)’는 실용적인 라인과 감각적인 색감으로 북유럽의 간결하고 내추럴한 감성을 연출할 수 있다. 식탁과 벤치의자의 모든 부분에 천연 고무나무 원목을 적용, 오랜 시간이 지나도 흠집이 잘 나지 않고 무게감이 느껴진다. 40만원대에 판매된다.

‘한샘 세이지 침대 Q 퀸 화이트위시(매트 5종/택1)’는 EO 등급의 친환경 자재만을 사용해 안전하고, 내부 보조프레임과 철제프레임으로 견고하게 쓸 수 있는 제품으로 50만원대에 만나볼 수 있다. 또 어느 공간에나 잘 어울리며 사용할수록 멋스러운 ‘데코뷰 앨런 워싱 침구(백아이보리, 민트그레이, 핑크, 차콜 4종 중 택1)’도 6만원대에 구입할 수 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