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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성군, 고객 만족을 위한 ‘민원 응대 마인드 교육’ 실시

의성군, 고객 만족을 위한 ‘민원 응대 마인드 교육’ 실시

기사승인 2016. 11. 02. 16: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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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월2일 민원응대마인드교육1
김주수 의성군수(단상)가 민원응대마인드교육을 받는 직원들을 격려하고 있다./제공=의성군
경북 의성군은 지난 1일 의성군민회관에서 군청 직원 300여명을 대상으로 고객 만족을 위한 ‘민원 응대 마인드 교육’을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교육은 올해 번째 교육으로 경산경찰서 이상민 경감을 초청해 공직자가 갖추어야 할 기본 마인드에 대해서 집중 교육했다.

이상민 경감은 “민원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인사, 대화기법, 상황별 응대방법 등 기술적인 요소도 중요하지만 표준 매뉴얼에 따른 고객 응대가 고객의 만족으로 반드시 이어지지는 않는다는 점을 지적하고 공감을 바탕으로 한 응대만이 진정한 고객 만족에 이르는 왕도”라고 강조했다.

또 고객을 맞이할 때 직원 마음가짐에 따른 실제 상황을 재연하면서 “공감과 소통을 위해서는 긍정적 마인드, 유연한 사고, 소명의식 등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김현득 군 종합민원실 담당은 “형식적 서비스가 아닌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친절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앞으로 공무원의 민원서비스 의식 제고와 행태 변화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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