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세종대 정보보호학과 IU팀, SW 경진대회서 대상 수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61127010018141

글자크기

닫기

최중현 기자

승인 : 2016. 11. 27. 15:40

정보보호학과 학생들
세종대학교 정보보호학과 조승현·김대준·현성원 학생(왼쪽부터)이 ‘제3회 SW보안 경진대회’ 웹 사이트 분야에서 행정자치부장관상을 수상했다./사진 = 세종대학교 제공
세종대학교는 정보보호학과 학생들로 구성된 IU팀이 행정자치부에서 주최하는 ‘제3회 SW보안 경진대회’ 웹 사이트 분야에서 대상인 행정자치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IU팀은 세종대 정보보호학과 현성원(3학년), 조승현(2학년), 김대준(2학년) 학생으로 구성됐다. 이 팀은 교내 정보보호 동아리 SSG(Sejong Security Guard)의 구성원으로 동아리 내에서 활발히 활동하며 동아리 내에서 스터디, 세미나 등을 주체적으로 진행했다.

이들은 궁금한 점을 선배들의 강의를 통해 해결하고, 개개인이 모여 한 주제에 대해 공부하고 서로 발표하는 등 의문점들을 해소했다.

또한 정기 세미나를 열어 부원들이 개발·보안기술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깊이 있게 연구, 발표해왔던 것이 밑거름이 됐다.

IU팀은 방학과 주말을 반납하고 학교에서 서로의 머리를 맞대고 집중했던 100시간을 통해 90여 개의 웹사이트 취약점을 찾아냈고 이를 보안하여 결실을 맺었다.

신구 세종대 총장은 “국내 최초로 전체 재학생들에게 소프트웨어코딩교육을 의무적으로 가르치고 있다”며 “세종대는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중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