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세종대-해군사관학교, ‘제43회 해양학술대회’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61129010019936

글자크기

닫기

최중현 기자

승인 : 2016. 11. 29. 17:25

세종대학교 전경
세종대학교 전경사진./
세종대학교는 지난 11일부터 12일까지 해군사관학교(이하 해사)와 함께 ‘제43회 전국 대학생 초청 해양학술세미나’를 공동으로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는 해사와 세종대 이외에도 고려대, 경북대 등 다양한 학교의 대학생과 국내 유수의 해양 전문가들이 참석했다.

행사 첫 날은 채우석 방위산업학회장의 기조강연과 3개 분과(충무공·수군사 분야, 해양과학기술·무기체계 분야, 해양정책·전략 분야) 20개 주제에 대한 대학생들의 논문발표와 토론이 이뤄졌으며 12일에는 이지스함과 잠수함 역사관을 탐방하는 안보견학이 진행됐다.

세종대 국방시스템공학과 학생들은 5개 팀 7명이 본선 발표에 진출했으며, 권오준 학생(3학년)이 충무공·수군사 분야에서 우수상을, 조성문·한상일 학생(4학년)이 해양정책·전략 분야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김민석 국방시스템공학과 교수는 “국방시스템공학과 학생들은 세미나 발표와 참관을 통해 자신의 전공분야 이외의 학문적 세계를 접하고, 사고의 폭을 넓힐 수 있었다”며 “복무하게 될 해군부대를 직접 방문하여 실무 감각을 익혔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최중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