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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S 2017 찾는 삼성전자 ‘C랩’…글로벌 무대 ‘노크’

CES 2017 찾는 삼성전자 ‘C랩’…글로벌 무대 ‘노크’

기사승인 2016. 12. 26.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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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C랩-루미니
삼성전자 C랩 루미니. /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의 사내벤처 육성프로그램 ‘C랩’ 스핀오프 기업들이 미국 시장의 문을 두드린다. C랩은 삼성전자가 창의적인 조직문화를 확산하고 임직원의 아이디어를 사업화하기 위해 2012년 12월부터 운영 중인 프로그램이다. C랩 5년차에 접어들면서 사업적 성과도 이어지고 있다. C랩 출신 웰트는 최근 삼성물산 패션부문과 협업해 스마트벨트 판매를 시작했다.

삼성전자는 다음달 6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하는 ‘소비가전박람회(CES) 2017’에 C랩 과제로 개발된 생활용품을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CES 2017에는 △장난감에 IT 기술을 접목한 어린이용 사물인터넷(IoT) 디바이스 ‘태그플러스’ △피부 분석과 케어를 동시에 하는 스킨 홈케어 솔루션 ‘에스 스킨’ △피부 속 측정을 통해 문제점을 예방해 주는 휴대용 피부 측정기기 ‘루미니’ 등을 선보인다.

삼성전자 C랩-에스스킨
삼성전자 C랩 에스스킨. /제공=삼성전자
태그플러스는 아이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버튼 타입의 IoT 디바이스이다. 클릭·흔들기·길게 누르기·부딪히기 등을 통해 장난감과 스마트폰·태블릿 같은 모바일 기기를 연결한다. 클릭 한 번이면 혼자서 만들기 어려운 블록 조립 방법을 알려주고, 길게 누르기를 통해 바로 SNS로 연결도 가능하다.

에스스킨은 집에서 손쉽게 피부관리를 할 수 있는 스마트 홈케어 솔루션이다. 마이크로 니들 패치와 피부 측정·케어를 돕는 휴대용 기기로 구성돼 있다. 마이크로 니들 패치는 피부 깊숙이 유효성분을 전달해 흡수율을 높여 준다. 휴대용 기기로 피부의 수분 함유량과 홍반·멜라닌 지수를 측정하고, 특정 파장의 LED 빛을 사용해 개인 피부 특징에 따른 관리가 가능하다. 측정된 피부 상태 관련 정보를 스마트폰에 설치된 전용 애플리케이션으로 분석해 지속적으로 관리할 수도 있다.

루미니는 피부 속 문제점을 사전에 알려주는 휴대용 기기이다. 스마트폰과 연동된 기기를 이용해 얼굴 전면을 촬영하면 루미니만의 알고리즘을 통해 여드름·기미·주름·모공·붉은기·피지 등 겉으로 드러나지 않은 피부 문제점까지도 예고해 준다. 분석된 결과에 따라 맞춤형 화장품을 추천하거나 피부과나 전문관리사와 온라인 채팅을 통해 원격 컨설팅 서비스도 제공한다.

삼성전자 C랩-태그플러스
삼성전자 C랩 태그플러스. /제공=삼성전자
C랩을 졸업한 스핀오프 기업들의 글로벌 진출도 기대를 모은다. 이번 전시에는 △스마트 기기의 메모나 정보를 점착 메모지에 인쇄하는 소형 스마트 프린터 ‘망고슬래브’ △악기에 부착하는 센서모듈을 통해 어쿠스틱 악기 연습을 도와주는 튜터 솔루션 ‘잼이지’ △안경 없이 3D 영상을 볼 수 있는 모바일용 커버 액세서리 ‘모픽’ △헬멧 사용자를 위한 핸즈프리 기기 ‘아날로그플러스’ △건강관리를 위한 헬스케어 패션벨트 ‘웰트’ 등이 참가한다.

특히 망고슬래브의 스마트 프린터 네모닉은 PC 액세서리 부문에서 ‘CES 2017 최고 혁신상’을 수상하며 글로벌 시장에서도 가능성을 높게 평가 받았다. 아울러 솔티드벤처의 스마트 슈즈 아이오핏도 웨어러블 분야에서 ‘혁신상’을 수상했다.

이재일 삼성전자 창의개발센터 상무는 “최근 IT 기술을 기반으로 패션·키즈·뷰티 등 다양한 분야의 아이디어가 개발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분야의 제한 없이 아이디어의 영역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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