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호텔산업 모든 것 ‘2017 호텔페어’, 내달 22일 코엑스서 열려

호텔산업 모든 것 ‘2017 호텔페어’, 내달 22일 코엑스서 열려

기사승인 2017. 01. 19. 15:27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호텔산업의 모든 것을 한 눈에 조망할 수 있는 '2017 호텔페어'가 내달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에는 전시회를 비롯해 호텔 전문가 컨퍼런스, 호텔 F&B 토크 콘서트, 중소형 호텔(숙박업) 세미나, 디자인 쇼룸까지 다양한 부대행사가 준비돼 있다. 
 


국내 최대 건축 박람회 경향하우징페어를 비롯해 국제코팅접착필름산업전, 대한민국펫산업박람회 등 다양한 전문 전시회를 개최하고 있는 ㈜이상네트웍스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에는 호텔 전문 매거진 호텔아비아와 공동 주관으로 진행된다. 


또 한국호텔전문경영인협회, 서울특별시관광협회 관광호텔업위원회, 비즈니스호텔포럼, 한국컨시어지협회, 한국총주방장회, 셰프테이블, 한국호텔제과사협회, 한국조리협회, SKAL Club, Seoul Hospitality Manager's Club, HBA, studio hba, 호텔엔조이 등 산업 유관 협단체들의 지지 속에 만반의 준비를 거쳐 산업 대표 전시회로 진행될 예정이다. 


2017 호텔페어에서 주목해야 할 점은 디자인 쇼륨으로, 글로벌 디자인 그룹 Hirsch Bedner Associates(HBA) 와 그 산하 브랜드인 Studio hba가 디자인 디렉터로 참여한다. Stylish guest room, Stylish Budget Serviced residential 2개의 객실 콘셉트로 구성되며, 참가기업들 제품들을 디스플레이해 최신 객실 트렌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지난 호텔페어 2016 부산에서 열띤 호응을 이끌어냈던 컨퍼런스가 이번 서울 COEX에서는 ‘호텔 전문가 컨퍼런스(Hotel Specialist Conference)’ 로 한층 업그레이드 된 모습으로 구성돼 호텔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킬 것으로 보인다.


호텔 전문가 컨퍼런스 1일차에는 Develoment session으로 호텔 개발 사업 구도의 이해와 사업성 분석을 시작으로 호텔 개발에 따른 트렌드, 투자, 건축, 건설, 식음파트까지 각 분야 전문가들의 발표가 이어질 예정이다. 


2일차에는 스페셜 데이로 Hotel Branding Session이 마련되어 최근 들어 더욱 중시되고 있는 호텔 브랜드 선정과 도입에 대한 흥미 진진한 논의가 이루어 질 예정이며 마지막날에는 호텔인력, 재무 회계에 대한 내용과 씨트립코리아에서 중국 FIT 성장 추세와 호텔 고객 트렌드 발표, 트립어드바이저에서 자사 서비스를 활용한 호텔 홍보 마케팅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무엇보다도 이번 행사에서 업계의 관심을 모을 것으로 보이는 특별 이벤트는 Food&Beverage 토크콘서트다. 특급호텔 현직 총주방장들의 모임인 ‘셰프테이블 Chef Table’과 함께 호텔 셰프의 미래와 호텔 퀴진 트렌드에 대한 토크 콘서트가 진행되며, ‘한국호텔제과사협회’와는 호텔 제과 부문에 관한 토크 콘서트도 개최된다. 


또 호텔만의 와인, 커피, 칵테일 서비스 트렌드를 다룰 토크도 마련돼 호텔 식음ㆍ조리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가 펼쳐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밖에 중소형 호텔 숙박업 세미나에서는 중소형 호텔 창업에 필요한 내용으로 예산, 지역, 타깃에 따른 운영 모델 결정부터 시장조사, 인테리어, 매출분석, 마케팅, 노무, 세무분야까지 전 과정을 두루 다룰 예정이다.


행사 관계자는 “지난 9월 부산에서의 성공적인 개최에 이어 2017 호텔페어는 참가기업은 물론 호텔업계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현재 호텔업계 선두기업들의 참가가 두드러지고 있으며 업체 및 바이어의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고 전했다. 


전시회 무료 참관신청 및 컨퍼런스 사전 등록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받고 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