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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일 에누리닷컴이 1월 4주차부터 한 달 동안 노트북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설 이후부터 노트북 매출이 꾸준히 상승했다. 신학기 직전인 2월 4주차에는 판매량 상승세가 최고치를 기록했다.
2월 브랜드별 판매량은 삼성전자, LG전자, 애플의 3개 브랜드가 72% 가량을 차지했다. 국내브랜드인 삼성전자와 LG전자는 가벼운 무게와 하루 종일 작업할 수 있는 성능을 내세워 소비자 공략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삼성 ‘노트북9 올웨이즈’, LG ‘올데이그램’ 등 신규 모델이 인기를 얻고 있다. 애플과 HP 등의 경우 멀티미디어 작업, 게이밍 노트북 등 고사양 노트북이 인기를 얻으면서 매출 비중이 지난해 2월 24%에서 올해 26%로 소폭의 증가했다.
노트북의 스펙별 판매량은 대화면 초경량이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 화면크기 15형 제품이 전체 시장 매출에서 약 60%를 차지하고 있다. 가장 중요한 스펙인 CPU의 경우 2월 주문수량을 기준으로 코어 i5(45%), 코어 i7 (24%), 코어 i3(19%), 펜티엄급 이하(11%) 순으로 나타났다.
에누리 마케팅 담당자는 “이 기간 동안 구매 수요 증가에 따라 삼성전자와 LG전자 등 주요 브랜드에서도 3월까지 아카데미 페스티벌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어 소비자 입장에서도 노트북 구입에 좋은 적기”라며 “에누리 가격비교에서 온라인 최저가를 검색하고 에누리 앱을 통해서 구매하면 1%의 금액을 ‘에누리e머니’로 추가 적립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