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넷마블게임즈, 구글플레이 매출 상위권 싹쓸이

넷마블게임즈, 구글플레이 매출 상위권 싹쓸이

기사승인 2017. 03. 30. 19:16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넷마블게임즈가 최근 다양한 업데이트와 이벤트로 구글플레이 최고매출 Top3에 자사의 게임을 모두 올려놓으며 모바일게임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초대형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은 지난 12월 시장에 등장한 이래 현재도 1위를 독주하고 있다. 출시 한 달만에 ‘매출 2,000억 돌파’라는 경이로운 기록을 세웠고, 최근 지드래곤을 홍보모델로 발탁하며 TV광고와 라디오광고 등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28일부터는 '탑승펫' 업데이트를 통해 모바일 게임 최대 규모인 ‘레볼루션 맵’을 누빌 수 있다. 탑승펫은 말, 곰 등 다양한 펫을 타고 다닐 수 있다. 가장 먼저 만날 수 있는 펫은 '블랙베어'로 캐릭터 레벨이 50이 됐을 때 특정 퀘스트로 획득할 수 있다.
단검계열 직업군의 밸런스 패치도 진행됐다.

'트레저 헌터'의 샌드 클라우드는 명중률 감소 효과 지속 시간이 6초에서 10초로 상향됐다. 백스탭은 스킬 쿨타임이 감소됐으며, 헤이스트는 회피율 증가 효과가 추가됐다. 패시브도 스니크는 공격 회피 시 스킬 쿨타임 감소 효과와 공격력 증가 효과 지속 적용이 됐다. 임프로브 크리티컬도 크리스컬 수치가 증가하는 효과를 확률 증가 효과로 수정됐다.

'플래인 워커'의 트리플 스플린터도 방어력 감소와 공격 속도 감소 효과가 추가되고 블레이드 허리케인은 스킬 사거리, 공격 대상 수가 증가하고 범위 변경이 진행됐으며 스턴효과도 추가됐다. 플래인 워크는 HP 흡수율 증가 효과가 추가됐다. 패시브 래피드 앵거도 공격 적중 시 공격 속도와 이동 속도 증가인 중첩형 버프로 스킬 효과가 변경됐다.

이외에도 어비스 워커, 스캐빈져, 가디언, 팰러딘 스킬의 밸런스 패치가 진행됐다.
수려한 그래픽과 탄탄한 스토리를 기반으로 구글플레이 최고매출 2위를 기록중인 세븐나이츠는 출시 3년을 맞이해 신규 캐릭 ‘바네사’ 출시와 영웅 레벨 확장, 실시간 결투장 추가 등 ‘3주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업데이트 날에는 이용자들이 갑작스럽게 몰려 서버가 폭주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최근에는 ‘스트리트파이터5’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해 인기캐릭터 류, 춘리 등을 만나볼 수 있다.

5성 '고우키'는 적아 공열파와 나한 스킬을 선보였다. 적아 공열파의 경우 적군 전체에게 마법력의 50% 마법 피해를 세 번 입히고 추가적으로 대상의 턴제 버프에 대해 2턴을 감소시킨다. 나한은 자신에게 모든 데미지에 대한 피해 무효화를 3회 부여하고, 모험에서 아군 전체의 공격력과 마법력을 3턴간 70% 증폭시킨다.

5성 '류'는 진공 선풍각과 심안 스킬을 장착했다. 진공 선풍각은 적군 3명에게 공격력의 100% 물리피해를 두 번 입힌다. 심안은 자신에게 모든 피해 면역이 2턴간 부여되고, 아군 전체의 공격력과 마법력이 30% 만큼 상승하며 스킬 재사용 시간 증가 효과에 대한 면역이 부여된다.

5성 '춘리'의 백열각은 적군 3명에게 공격력의 160% 물리 피해를 입히고 대상의 턴제 버프에 대하여 2턴을 감소시킨다. 연기공은 매 공격마다 아군 전체의 스킬 재사용 시간이 7초 감소되는 패시브 스킬이다.

이외에도 네칼리, 카린이 개성있는 스킬들로 무장해 스트리트파이터5의 액션을 세븐나이츠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접속만 해도 ‘5성 스트리트파이터 5 영웅 소환권’을 지급하고 2주간 '콜라보 기념 던전' 3종을 오픈해 콜라보 영웅들의 장비와 장신구를 획득할 수 있는 등 다채로운 이벤트도 진행중이다.
‘모두의 마블’은 일주일 전 6위에서 현재 3위로 상위권 경쟁에서 우위를 점령했다. 28일부터 4월 4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를 통해 ‘주사위를 던지면 거꾸로 이동’하고 패배한 사람이 승리하는 흥미로운 만우절 맵인 '뒤틀린 마법의 정원'을 선보여 이용자들의 입맛을 맞췄다. 이벤트 접속 즉시 '맵 관련 행운 아이템 4종' 획득과 참여만 해도 S~S+ 행운아이템 등 풍성한 보성도 주어진다.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중이다. 28일부터 31일까지의 이벤트 진행기간 동안 피크닉 주사위를 저렴한 가격으로 만날 수 있고, MAX시 능력치가 증폭되고 보너스 보상도 지급한다. 또한 이벤트 패키지 3종이 출시됐고 접속만 해도 'B숫자 뽑기권' 보상을 지급해 다이아 대박을 노릴 수 있다.

꾸준히 상위권 성적을 유지하는 요인으로는 게임내 건전한 플레이를 해치는 ‘어뷰징 행위’를 지속적으로 단속해 적발 차수에 따라 랭킹 및 골드 초기화와 함께 계정 이용 제한 조치를 하는 강도 높은 단속도 한 몫 했다는 평이다.

넷마블게임즈 관계자는 "꾸준한 콘텐츠 추가로 이용자들을 만족시켜 좋은 결과를 얻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