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김충식 창녕군수, 2017 대한민국 비전 리더 최고대상 수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70330010019556

글자크기

닫기

오성환 기자

승인 : 2017. 03. 30. 16:09

김충식 창녕군수 리더십의 핵심은 '진심진력(眞心盡力)'의 마음가짐
170329(2017 대한민국 비전 리더 대상 수상2)
2017 대한민국 비전 리더 대상을 수상한 김충식 창녕군수가 수상 소감을 밝히고 있다. /제공=창녕군
경남 창녕군은 김충식 군수가 (사)한국의 인물 선정위원회에서 주최하는 2017 대한민국 비전 리더 대상 지자체 발전분야 최고대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2017 대한민국 비전 리더 대상은 변화와 혁신을 통해 사회발전을 선도하며 비전을 제시하고 있는 단체장 및 전문가를 대상으로 리더십이 탁월한 인물이나 기관에 수여하는 상으로 올해 선정된 리더는 도종환 국회의원 등 30명이다.

시대의 변화에 따라 요구되는 리더상에도 변화를 가져온다. 김충식 군수는 생생한 여론과 애로사항을 청취하여 군정에 반영해 나가고 있다.

군민들이 군정의 주역으로 들어오면서 능동적이고 창의적인 조직으로 탈바꿈하는 등 행정 곳곳에 변화의 물결이 일었다. 이러한 변화는 곧 행정의 품격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고 기초자치단체장의 모범적인 리더십을 제시하고 있다는 평가가 끊이지 않는다.

특히 김 군수는 잘못된 부분에 대한 끊임없는 반성과 제도개선, 그리고 피드백을 통한 모범적인 공직자 모습을 보여 주고 있다.

김 군수 리더십의 핵심인 ‘진심진력(眞心盡力)’의 마음가짐이 2017 대한민국 비전 리더 대상 심사위원들의 마음을 움직여 최고대상으로 선정된 것으로 군은 분석하고 있다.

이날 김 군수는 “이 모든 결과는 창녕군 전 공직자가 열심히 노력해 준 결과이고, 수상의 영광을 6만 5천여 창녕군민들께 돌리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한국의 인물 선정위원회는 사회 분야에서 귀감이 되는 인물과 조직을 선정하고 소통의 장을 마련해 국가경쟁력 강화와 산업경제 발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설립된 공익법인이다.
오성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